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주간운세] 11월20일~11월27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이번주 운세풀이

공유
14

[금휘궁의 주간운세] 11월20일~11월27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이번주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이미지 확대보기


子(쥐띠운세) 48년생 목전의 이익 때문에 귀한 인연을 잃지는 않을까 걱정된다. 사업가는 직원을 바꾸거나 이사할 일이 생기나 서두르면 손해가 따르니 순리대로 행동하도록 하라. 도화살이 드니 이성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 실리를 추구할 때이며 사업운 성공운이 따른다.
60년생 재살의 작용이 강하며 관재 소송이 따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언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함구함이 현명한 때이다.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확신을 갖고 나서는 것이 이롭다. 약속한 일이 지켜지니 매매운 투자운이 길하다.
72년생 주변의 여건이 나를 따르지 않으니 홀로 고독해진다. 시간이 해결해 주니 묵묵히 자신의 위치를 유지하도록. 남에게 의존하는 습성을 버리고 독립적인 생각으로 추진하면 재물운 명예운 문서운이 길하다.
84년생 훗날을 위해 현재를 충실하게 보내도록 하라. 변화의 기운이 강하니 지나간 일은 잊고 새로운 길을 찾아 전진하도록 할 때이다. 남을 속이는 건 오히려 자신에게 불리하니 올바른 마음을 가질 것. 이성운에는 지출이 따른다.

丑(소띠운세) 49년생 순조로운 듯한 항해이나 내부적인 갈등이 따른다. 아랫사람을 포용하여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도록 하라. 공직자는 명예운 승진운이 길한 운세이며 사업가는 계약운에 행운이 따르겠다. 해외로의 수출입에도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
61년생 월살이 들어서니 마음의 여유가 없어지며 매사에 부진할 수 있으니 성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느긋한 일처리가 필요하다. 인내력을 가지고 추진할 때이며 명예운 직장운 직업운이 길하다. 사업운에는 일은 순조로운 듯하나 금전운에는 막힘이 예상되니 미리 대비하도록.
73년생 남이 나를 알아주기 보다는 자신이 먼저 손을 내미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귀인운이 따르니 재물운은 상승세. 문서운은 있으나 여러 문서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 길하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어려운 일은 해결된다.
85년생 함부로 문서에 도장을 찍지 말 것. 구설수 시비수가 따르며 위약금 등의 손해가 예상된다. 사소한 일로 친한 친구나 주변사람들과의 다툼에 주의하라. 독선적인 언행은 금물이며 혼자보다는 협력관계가 이롭다. 연애운 애정운 결혼운이 길하니 천생배필을 만날 수도.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처음부터 믿지 말아야 할 곳에 의지를 하였으니 근본적인 부분부터 바로잡아야 할 시기이다. 자신의 지나친 보수적인 성격이 문제를 야기한 것이 아닌지 뒤돌아 볼 것. 좀더 융통성을 발휘한다면 문제는 해결된다.
62년생 오랜 시간 끌어오던 고질병이 재발할 가능성이 따르니 건강에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허황된 재테크는 자제하고 분수를 지키면 재물을 얻는다. 자만심은 절대 금물이며 상대방에게 좀더 솔직해 져라. 얽혔던 일이 서서히 풀려나가며 길운이 온다.
74년생 유통이나 무역에 관련된 자는 어려움이 따르니 문서관련 서류에 신경을 쓰도록 할 것. 역마살과 겁살의 작용이니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강탈 당할 수도 있으며 배신의 우려도 예상된다. 윗사람의 조언에 따르면 해결된다.
86년생 제 위치를 찾아 제자리에 앉으면 매사가 매끄럽게 풀린다. 이성운 사랑운에 고민이 따르나 좋지 않은 인연이라면 집착하지 말 것. 한 잔의 술로 인해 큰 오점이 따르니 과음에 주의. 상식에 벗어난 행동에 주의.

卯(토끼띠운세) 51년생 친한 사이일수록 금전거래는 신중히 하는 것이 이롭다. 중요한 문서를 아랫사람에게 맡기면 문제가 발생하니 자신이 직접 처리하도록. 높은 관직운 명예운을 얻을 운세이니 더욱 노력하면 운은 상승하겠다. 사업운에는 금전운이 서서히 풀린다.
63년생 조용히 자중할 때이다. 경거망동은 절대 금물이며 자신을 낮추고 처세하도록 하라. 주변의 환경이 불리하니 내실을 다지는 데 주력하고 외부적 변동은 차후로 추진할 것. 누군가의 실수를 책망만 하지 말고 전화위복의 기회를 삼아라. 조용한 가운데 금전운 문서운이 길하다.
75년생 겁살과 재살의 흉성이 한꺼번에 겹친다. 협력자 동업관계에 배신이 비치니 미리 대비하도록 하라. 자칫 관재수 구설수로 시끄러워 질수 있다. 사업운에는 호조가 따르며 꼭 나쁘지만은 않으니 재물운은 열린다.
87년생 준비하는 자세로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삶의 평화를 가져온다. 혼자만의 독단적인 판단으로 실패가 따를 수 있으니 화를 부르는 행위는 자제 하도록 하라. 결혼운 연애운에는 고민이 따르겠다.

辰(용띠운세) 52년생 당신의 실력을 갖추고 고급스런 정보를 활용해 성과를 올리니 명예운 승진운 성공운이 길한 운세. 남의 협조는 어려우니 기대는 금물. 자신의 일보다 타인의 일을 먼저 배려할 때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 주변의 호응이 따르는 운세.
64년생 자신의 발전을 위해 한 단계 노력할 때 소원성취한다. 남의 잘못을 방관하다간 자신에게 피해가 오니 적극적으로 도와주도록 하라. 변화의 운세는 강하나 투자운 매매운은 불리하니 자리는 유지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76년생 협력자의 도움으로 문서운을 얻게 되나 지나친 과욕으로 인해 놓칠 수 있으니 현실에 맞는 수용이 중요하다. 너무 지나치면 부족함만 못한 법이니 욕심은 금물이며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지켜라. 문서 계약은 꼼꼼한 점검이 필수.
88년생 자신의 능력을 하루아침에 인정받은 것이 아니다. 지금까지의 성실함으로 인한 결과이다. 자만으로 인해 너무 앞서나간다면 길을 잃게 되니 순리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연애운에는 지출이 따른다.

巳(뱀띠운세) 53년생 당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없으니 쓸쓸한 형상이다. 닫힌 마음의 문을 먼저 여는 일이 중요하다. 자신을 자책하지 말고 실리를 추구하는 것이 현명할 때. 새로운 일에는 손대지 말고 긴축재정으로 위기를 극복하라. 금전운이 꼬인다.
65년생 창조적인 생각으로 남을 다루는 데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도록 하라. 금전운 명예운이 길하다. 한 가지에 만족을 못하고 헛된 생각을 하다가는 때를 놓치게 되니 경거망동은 금물. 사업운에는 해외 관련된 서류에 집중할 것.
77년생 사소한 약속이라도 지켜야 운세를 이롭게 하는 길이다. 기회는 주어졌을 때 잡아야 하는 것이니 소신을 갖고 이동이나 변화 문제를 다루도록 하라. 실력과 능력은 겸비하였으나 투자운 매매운에는 불리하니 관여하지 말 것.
89년생 시작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이니 흔들리지 말고 때를 기다릴 것. 분명치 않은 길은 나서지 않는 것이 현명하며 무리한 추진은 자제하도록 하라. 사업운에서 금전의 수입은 점차 나아지며 투자운에는 이익이 발생하니 욕심만 부리지 말도록.

午(말띠운세) 54년생 집안이 편안함은 지금껏 성실히 살아온 삶의 보답이다. 위 아래가 협력하여 문서운이 따르게 되니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기겠다. 외부적인 변화운도 중요하지만 집안 일을 우선으로 하여 기회를 놓치지 말도록.
66년생 함부로 사람을 들이지 말도록 하라. 매사에 주의하고 분노 조절을 잘 할 것.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이니 추진하던 일을 잠시 미루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최선이다. 자식운 부부운 부모운이 길하며 집안에 경사가 있어 많은 손님을 상대하니 바쁜 주말이 되겠다.
78년생 지연되었던 일이 가족의 도움으로 풀리게 되니 오랜 소원이 이뤄지겠다. 좋은 일을 하고도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다 하여 실망하지 말라. 당신의 선행으로 인해 금전운 문서운이 길하겠다.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따르는 법이다.
90년생 장성살의 작용으로 행여 남의 의견을 무시하고 독단적인 일처리를 하다가는 고립을 자초한다. 순리대로 행동하면 좋은 일이 따르니 개인 행동은 자제할 것. 일에 있어서는 질서가 없으니 우선순위를 정하고 행하라.

未(양띠운세) 55년생 급변하는 현실을 혼자 힘으로 감당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 외부적인 변화도 중요하지만 우선 집안을 먼저 점검 하도록. 주변의 호응은 따르나 일의 진척이 늦어지는 형상이니 여유를 가지도록 하라. 시간이 약이다. 문서운에는 불리.
67년생 귀인의 도움으로 문서운을 잡게 되나 과도한 투자는 불리하니 자제하도록. 금전운에 천액이 비추니 금전 융통이 어려울 수 있다. 지출을 줄이며 미리 대비하라. 적극적인 자세는 금물이며 서두르지 말고 자신의 분수를 지킬 것.
79년생 매사에 추진하는 대로 이뤄지는 대길하는 운세. 지나친 기대는 실망이 따르니 무슨 일이든 자신의 능력만큼만 움직이도록. 내실을 완벽하게 행하니 남방에서는 좋은 결실을 맺으며 사업운에는 행운이 따른다. 믿었던 사람의 배신에 주의.
91년생 투자운에는 이익이 없으니 더 이상의 전진은 하지 말고 정리에 주력하도록 하라. 남의 일에 개입하다가는 책임질 일이 발생하니 나서지 말라. 거래를 하여 손해가 따른다 해도 남과 다투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라. 명예운 문서운이 따른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사업운에는 매사가 잘 풀려 나가나 금전운에는 고초살이 따른다. 망신살로 인해 금전의 흩어짐도 예상되니 미리 준비하도록 하라. 하는 일에 양다리를 걸치면 잘 되던 일도 망가뜨리는 형상이 되니 주의. 큰 염려는 없으며 집안에 경사가 있겠다.
68년생 직장운에는 직업운의 변동은 따르나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큰 계획을 세워 움직이도록 하라. 운세는 고속도로를 달리는 형상이니 매사에 끊김이 없겠다. 적극적으로 일에 매진하여 물질적인 이득을 취하도록 하라. 재물운 성공운 직업운이 대길운세.
80년생 근심 걱정 중에 기쁨이 따르니 좋은 일들이 많아진다. 뜻밖의 금전운의 행운도 따르며 윗사람의 도움으로 문서운을 잡게 되니 취업운 등에 좋은 일이 생긴다. 묵묵히 노력하면 뜻대로 성취되며 남의 신임도 얻는다. 멀리서 좋은 소식 있겠다.
92년생 작은 실수로 인해 큰 피해를 보게 되니 일체 거래는 자제하도록 하라. 우물물을 먹으려는 데 두레박이 없는 형상이니 원하던 바 소원 이루기가 어렵다. 투기나 사행성 등을 하면 손재수가 따르니 부정한 곳의 출입은 자제하라.

酉(닭띠운세) 57년생 금전문제는 끊고 맺음을 정확히 해야 좋은 인연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간에 자신이 뿌린 대로 거두는 것임을 명심할 것. 억지로 행동한다면 반드시 탈이 나는 법이니 가급적 나서지 말 것. 명예운이 따르나 금전운에는 어려움이 예상.
69년생 지나치게 소신함은 기회가 오더라도 잡을 수 없으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도록 하라. 지나친 경쟁으로 인해 서로에게 상처를 낼 수 있으니 경거망동 하지 말 것. 가족여행 계획도 있겠으나 윗사람을 모시고 출행하는 일이 있으니 기분 좋게 임하라.
81년생 작은 실수라도 오히려 인정을 해버리면 편안해지며 변명은 금물이다. 가벼운 언행이 명예실추로 이어짐을 명심하라. 실속을 차려 행동함이 바람직한 때이니 기회 포착을 잘 하여라. 남의 일에 참견은 금물. 직장운의 이동 직업운 길하다.
93년생 해가 서산으로 기우는 형상이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내일을 준비하라. 이성운에는 겁잡을 수 없는 혼란도 야기되니 신중히 판단하도록. 사고수에 주의하며 안전운전 하도록 하라.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이롭지 않다.

戌(개띠운세) 46년생 계획을 잘한 설계라 하더라도 혼자의 힘으로는 어려우니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을 도모하는 것이 필요하다. 조급함을 버리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행할 때 이익은 창출된다. 명예운 성공운 문서운이 길한 운세. 금전운은 시간이 걸리겠다.
58년생 가벼운 언사로 인해 실수하면 일은 틀어지게 되니 마음 상하는 일이 있어도 참고 견디도록 하라. 아는 길도 물어가라는 속담을 되새기면서 조심성있게 일 추진 할 것. 긴장의 끈을 놓치 않을 때 사업운의 성공운이 따르며 주변의 호응으로 명예운 재물운이 길하다.
70년생 심리적 갈등은 종교를 받아들임으로써 해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마음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여 추진하도록 하라. 정직함이 당신의 최고의 자산이니 자신의 입장을 명확히 밝히는 것이 이롭다. 물질적인 이득으로 재물운이 길하며 문서운 투자운은 귀인의 도움으로 이롭다.
82년생 심리적인 불안이 나 자신 스스로 유발한 것은 아닌지 점검을 해보도록 하라. 당신의 속깊은 판단과 바른 행동이 복을 불러온다. 명분이 없는 쟁투는 삼가도록 하라. 계획된 일이 이뤄지며 문서운이 해결된다. 금전운도 완벽해진다.

亥(돼지띠운세) 47년생 외유내강으로 이익을 창출하도록 하라. 과욕은 금물이며 사업운 직장운에는 성공운이 함께 한다. 서류나 문서로 인한 사소한 시빗거리가 따르니 휘말리지 말도록 하라. 당신의 뜻이 관철되며 변화운 변동운에도 큰 이득이 따른다. 활동의 폭을 넓히도록.
59년생 협력자 간의 배신이 두려우나 대화로 풀어나가면 오해는 풀어진다. 잃는 것이 있으면 얻는 것도 있는 법. 좀더 과감한 투자도 계획을 세워 보도록 하라. 운세는 상승세이니 뜻먹은 대로 이뤄질 수 있는 형상이다.
71년생 지살의 작용으로 남모르게 마음속으로 끙끙 않는 일이 생긴다. 일찍 털어버리는 것이 현명한 처세이다. 연장자의 의견에 주목하고 따르면 당신의 운을 이롭게 바뀐다. 문서에 치중하여 검토 분석하고 자신을 보완하는데 주력할 것. 남과의 시비는 금물.
83년생 남을 믿었다가는 후회할 일이 생기니 남과의 거래는 일체 중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겉모양만 보고 판단하면 실수가 발생하니 내실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직장운은 이동수가 있으며 승진운은 기회가 부여되니 매사에 신중하도록. 결혼운에는 좋은 연분이 따른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주간운세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를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보내실 곳: 성남시 분당, 부산시 서면 수리 역학으로 운세 보는 곳 금휘궁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만신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