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주간운세] 11월27일~12월3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이번주 운세풀이

공유
8

[금휘궁의 주간운세] 11월27일~12월3일 띠별운세 사주풀이 이번주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6년 11월27일~12월3일(음력 10월28일~11월5일) 주간띠별운세

子(쥐띠운세) 48년생 아랫사람에게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윗사람이 되도록 하라. 올바른 행동과 양심을 가지고 행동할 때 주변에서 당신을 따른다. 자손의 문제로 인해 출행하거나 가족간의 일이 발생하니 주의하도록. 육해살의 작용으로 침울해지거나 우울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60년생 지금의 고난은 가까운 사람의 충고나 조언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으니 자신의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현실을 직시하여 자신의 현 위치를 잘 파악하도록 하라. 책임감 있는 당신의 언행이 명예운을 얻는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거래는 금물.
72년생 이동이나 새로운 변화는 가급적 빠르게 결론을 짓도록 할 것. 시간을 지체한다면 마무리가 어렵다. 문서운 투자운 매매운 길하다. 주말에는 재살과 천살이 함께 작용을 하니 의욕상실과 고독감에 휩싸이게 되니 건강에 유념하도록.
84년생 아직은 실질적인 소득은 없으나 운세는 상승세이니 가급적이면 한우물을 팔 것. 현실의 조건이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급히 서두르면 실수. 지나친 과로에 주의. 애정운 연애운 결혼운 이성운에는 시비와 다툼이 발생.

丑(소띠운세) 49년생 새로운 계획은 있으나 시운이 불리하니 고집스럽게 밀고 나가는 것은 금물이다. 갈 길이 아직은 머니 안전한 길을 선택하도록 하라.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은 들리나 만족스럽지는 못하니 현재의 위치를 지키며 때를 기다리도록 하라.
61년생 부화뇌동하다가는 큰일을 치르게 되니 자신의 소신 있는 판단력이 필요한 때이다. 자칫 신변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결과가 실망스럽다. 타인과 함께 일을 도모하게 되면 실패가 따르는 운세. 시작과 끝맺음을 분명히 하라. 배신에 주의.
73년생 외부적으로 다툼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때이니 만큼 대인관계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할 시기이다. 여유를 갖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선행을 베풀도록 하라. 무리한 행동은 자제함이 필요하고 자신을 낮추는 것이 이롭다. 구설수에 주의.
85년생 동업자간의 마찰은 있으나 곧 해소된다. 의견조율을 잘하면 무리는 없다.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한 당신 체력보충을 위해 주말에는 힐링을 찾는 것도 필요하다. 예술인에게는 직감과 영감이 발달하는 때이다. 섣부른 투자는 금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주변의 중상 모략이 따르는 형상이다. 오해는 곧 풀리니 집착하지 말 것. 명예운이 회복되며 오히려 전화위복으로 운세는 역전된다. 자칫 좁은 소견은 섣부른 판단을 부른다. 여유 있는 마음을 가지고 안정을 찾음이 바람직한 때이다.
62년생 사회적으로 명예운 인기운은 상승세를 탄다. 지나친 자만은 절대금물이며 올라가면 반드시 내려온다는 걸 잊으면 안 된다. 하나를 이루었으니 다시 다음을 준비하는 자세로 임하라. 독점력과 지배력이 강하면 오히려 역효과이며 구설수만 따른다.
74년생 사업운은 오랫동안 끌어오던 사업이 활력을 찾게 되니 투자운 매매운 행운이 따른다. 새로운 계획도 성사는 되는 때이니 과감성 있는 행동이 필요하다. 생각보다 빨리 실현되며 그 성과는 의외로 클 것이다. 시기 질투에 주의 할 것.
86년생 꼬였던 일이 풀리며 일의 진척이 척척 맞아 떨어진다. 명예운 재물운 겸비하니 하늘을 나는 비상의 운이다. 많은 금전운이 들어오고 뜻한바 소원이 성취된다. 마음을 비우고 선행을 쌓은 결과가 이제야 나타난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분위기 파악을 잘하여 행동하라. 금전적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이니 금전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하라. 마음이 흔들리는 일이 많을수록 심신의 안정을 갖도록 할 것. 건강이 최상의 무기이다. 자신감을 갖고 능동적으로 변화에 대처함이 바람직하다.
63년생 지나친 자만심은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을 야기시킨다. 남에게 부탁할 일은 망설이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면 어느 정도는 받아들여지겠다. 착오가 생기지 않게 매사에 깊이 있게 행하도록. 변덕은 시비수를 유발하니 금물이다.
75년생 만족할 만한 성과가 기다리고 있다. 금전운 문서운이 호조를 이루며 새로운 계획도 원만히 성사되는 대길의 운세이다. 단 정에 얽매이면 곤란한 일이 발생하니 오지랖 넓은 행동은 자제하도록 하라. 투자운 계약운 길한 운세.
87년생 계획에 차질은 있겠으나 차분한 가운데 집념을 보이면 결국은 이루어진다.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면 명예운 문서운 확실히 이루어진다. 때로는 과감한 행동도 필요. 자신의 일에 성취도가 크며 안정도 찾겠다.


辰(용띠운세) 52년생 자칫 말안장에서 내려오는 우를 범할 수 있으니 현명한 판단과 신중한 일처리가 바람직하다. 무리를 하면 탈이 나게 마련이니 가까운 지인과 의논하도록 하라. 재물이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허욕을 부리지 말 것. 재살과 천살에 주의.
64년생 해외관련 사업운 길이 열린다. 과감성 있는 행동이 필요하며 주위를 포용하여 많은 사람의 신임과 인정을 얻도록. 얽혀있던 일도 매듭이 풀리며 혁신적인 변화가 생긴다. 자만은 금물이며 이럴 때일수록 겸허하도록 하라.
76년생 직장인은 해외발령, 연수 등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쫓기는 형상이 되면 곤란해지니 기회는 일생에 한번이라는 생각으로 과감하게 문을 두드려라. 직장운 승진운 직업운 큰 성과가 따른다. 뛰는 만큼 대가는 주어지니 뜻을 굽히지 말라.
88년생 사소한 일로 가까운 사람들과 다툼이 생기나 이긴다 한들 이익이 없으니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내실을 다져 나가야 할 때이며 자신의 올바른 처세가 중요하다. 허점은 의외의 곳에서 터지니 재확인 하도록 하라. 건강에 유념할 것.

巳(뱀띠운세) 53년생 현실적인 상황이 불리하다 해도 성급한 결정은 금물이다. 성급하게 달리다보면 의외로 복병을 만나게 된다. 직업운에 불만이 생기거나 회의가 생길 때이나 불평은 삼가도록. 여유를 갖고 중용을 지키도록 하라. 명예운 따른다.
65년생 사업운이 호전되고 활력을 되찾으니 금전운 성공운 길한 운세. 자신의 확고한 판단이 서 있는 상태에서라면 과감하게 행동함이 바람직스럽다. 문서운에 치중하라. 투자운 매매운 길하다. 현실감 있는 재능이 명예운 크게 형통시킨다.
77년생 원만한 대인관계가 중요한 때이다. 추진하는 일마다 인정을 받으니 주저하지 말고 주어진 기회를 잘 포착하도록 하라.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때이니 만큼 노력을 아끼지 말 것. 뛰는 만큼 금전운 성공운의 행운이 따른다.
89년생 사소한 일에 신경쓰지 말고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도록 하라. 시비수로 인해 행운이 반감될 수 있다. 어려웠던 금전운이 풀리며 오랜 문서 해결되니 문서운에 이익이 생긴다. 자신의 일에 성취도가 크며 귀인의 도움으로 새로운 일을 추진하겠다.

午(말띠운세) 54년생 하는 일에 성취도는 크며 새로운 일을 추진해도 주변의 도움이 따른다. 자칫 지나친 자만으로 명예운에 실추가 있으니 겸손하도록 하라. 신중히 선택하여 행동에 옮겨야 한다. 주위로부터 배신이나 이탈자가 생긴다.
66년생 급진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은 피하는 것이 현명하며 독단보다는 주위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 좋다. 자신을 뒤돌아보는 계기를 만들어라. 변화에 끼어들면 실속도 없이 분주다사하며 구설에 휘말린다. 능력 밖의 일은 손대지 말 것.
78년생 개인적인 욕심으로 인해 일의 성과가 늦어진다. 가급적 빠르게 매듭 짓는 것이 현명한 처세이다. 당신의 이기심으로 인해 주변관계가 소홀해졌으니 대인관계에 신경을 쓰도록 할 것. 여유로운 마음 가짐이 안정을 유도한다.
90년생 적극적이고 급한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경솔하지 말고 서서히 기회를 노려라. 월살이 따르니 일의 실패로 인해 마음의 고초가 따른다. 절대 앞으로 나서지 말고 자중하며 인내가 최상책이다.


未(양띠운세) 55년생 어려웠던 일들은 풀려 나가는 운세이니 추진하던 일을 적극적으로 다져 나가도록 하라. 금전운 사업운이 길한 운세. 혼자의 결정보다는 많은 사람의 의견에 동조하는 것이 이롭다. 그간 소홀했던 자식운 부부운 부모운을 돈독히 다지도록 하라.
67년생 새로운 변화는 혼란을 초래하니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현명하다. 지금까지의 고생이 이제 결과를 낳는 시기이다. 지혜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마무리 짓도록 하라. 큰 이득이 따르며 성공운 사업운이 길하다.
79년생 뜻하지 않은 사람의 도움으로 크게 성공운이 따른다.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정신이 좋은 결과를 낳는다. 서두르지 않고 밀고 나가라. 높은 안목에서 진실하고 겸허한 마음을 가져라. 사업운이 활기를 띠니 금전운은 원만해진다.
91년생 별다른 큰일이 없는데 마음의 불안을 느끼며 공허하게 마음이 떠 있는 상태이다. 주변과의 조화에 주력하며 취미생활을 가져보는 것도 현명한 처세이다. 애정운 사랑운에는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대화로 풀어 나가도록 하라.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인내와 노력으로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다. 사사로운 감정에 얽매이면 후회를 자초하게 되니 가까운 사람일수록 거래는 확실히 하라. 뜻을 굽히지 않을 때 뛰는 만큼 대가는 주어진다. 고민은 풀리고 금전운 직장운이 길하다.
68년생 계획을 행동으로 옮길 때다. 자신을 갖고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면 재물운 명예운이 함께 한다. 다만 생각지 못한 지출이 생기니 관리에 신중하도록. 역마살과 육해살의 흉성이 드니 안전운전 하라. 장거리 이동 금물.
80년생 폭넓은 이해가 필요한 때이다. 감정이 극단적으로 치달아 서로에게 크나큰 상처를 입힐 수 있으니 감정 조절에 유념하도록 하라. 침착하게 자신을 돌아보는 지혜가 필요하며 너그럽게 상대를 파악함이 필요한 시기이다. 관재수 시비수 주의.
92년생 매사를 너무 빨리 진행한다면 실수가 많아진다. 자신의 분수 밖의 일은 삼가도록. 표면상으로는 활기있게 보이나 실속이 없으니 목표를 달성하려면 원만한 처세가 바람직하다. 유리한 기회를 잡더라도 자존심은 버려라.


酉(닭띠운세) 57년생 인내와 끈기만이 해결책이며 변화 변동은 금물이며 자기 자신의 안정이 최우선이다. 판단력이 흐려져 문서관련 서류적인 부분 실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결정에 신중하도록 하라. 가정이 평탄하고 화목하니 재물운 여행운도 생긴다.
69년생 인내를 한다면 실제효과를 거둔다. 기대한 일이 목표점에 접근할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면 행운은 주어진다. 사업운에는 장애가 사라지니 좋은 결과를 낳는다. 서두르지 말고 밀고 나가라. 건강운 여행운 변동운에 있어서는 실물수에 조심.
81년생 불필요한 것들은 정리하고 재정비 할 때이다. 겁살과 재살로 인해 실물수와 손재수가 따르니 주의하도록 하라. 성급한 추진보다는 느긋한 진행이 행운을 부른다. 구설수와 시비수가 따르는 만큼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도록 할 것.
93년생 비가 온 뒤에 땅이 단단해 지는 것이라 생각하고 지금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도록 하라. 연장자에게 도움을 청하여 자신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보도록 하라. 신경성 질병이 걱정되며 과로는 금물.

戌(개띠운세) 46년생 지나간 일은 되도록 빨리 정산하고 새로운 일의 추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라. 재물보다는 명예운을 추구할 때 경제적인 부분도 따른다. 이제는 한우물을 정하고 꾸준히 노력하면 행운과 재물운이 상승한다.
58년생 지출이 늘어만 가니 잘못된 지출 습관을 고쳐야 한다. 서로간의 믿음이 없는 거래는 협상이 불가하다. 서로 양보와 타협하는 것이 최선이다. 신중한 선택이 금전적 피해를 막을 수 있다.
70년생 한순간의 착오로 인해 지금까지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돌다리도 두드려 건너듯이 점검에 철저하도록 하라. 망신살의 작용이 두렵다. 지나친 욕심은 반드시 화를 자초한다.
82년생 언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뜻밖의 관재 구설수가 따르니 조심. 직장인은 되도록 소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도록. 과로로 인해 신경과민에 걸려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된다. 건강에 신경을 써야할 때.


亥(돼지띠운세) 47년생 일처리에 업무적인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 때이니 만큼 계획을 잘 세워 추진하도록 하라. 사소한 일에는 관여하지 말며 상대의 의견을 존중할 것. 이루어지지 않던 자신의 뜻이 관철되며 여행할 기회가 생긴다. 문서운 명예운이 따른다.
59년생 초조한 마음이지만 서로 협력하면 뜻은 이뤄진다. 귀인이 나서주니 적극적인 추진도 필요하다. 의지와 인내로 때로는 과감성 있게 처신함이 명예운을 얻는다. 믿었던 사람의 배신이 우려되니 신중하라.
71년생 자중할 때이다. 망신살이 따르며 역마살로 인해 출행은 이롭지 않다. 문서운에는 안정이 따르나 금전운에는 어려움이 있다. 급진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은 삼가라. 엉뚱한 생각은 금물이며 비관하지 말고 고비를 넘기면 행운은 따른다.
83년생 지나친 욕심이 많은 것을 실패로 만들 수 있으니 바꾸지 말고 현재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라. 절대 남의 일에 관여는 금물이며 뜬소문은 가라앉기 마련이니 침묵으로 대응하라. 반드시 명예운 회복된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주간운세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를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보내실 곳: 성남 분당, 부산 서면 신점+수리 역학으로 운세 보는 곳.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만신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