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표창원 트위터, 서청원·최경환·김진태·김종태 등 탄핵 반대의원 명단 16명 공개

공유
1

표창원 트위터, 서청원·최경환·김진태·김종태 등 탄핵 반대의원 명단 16명 공개

사진= 표창원 의원 트위터 캡처
사진= 표창원 의원 트위터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의원 명단을 16명을 실명으로 공개했다.

표 의원은 30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탄핵 반대 의원의 명단을 공개했다.
표 의원은 이날 오전 "비박 일부의 주저로 12월 2일 탄핵추진에 걸림돌 생겼다고 하시는데요, 야3당은 2일 추진합니다. 주저나 반대 불참 새누리 의원들, 제가 명단 공개합니다. 자신 있으면 9일로 미루자 협상하자 대안 모색하자 해 보십시오. 단 명단 공개 각오하세요"라고 명단 공개를 예고 했다.

이어 오후 2시께 "곧 국회의원 300명 전체의 박근혜 탄핵관련 입장을 분류해 공개하겠습니다. 새누리당 의원 중 탄핵관련 입장을 밝히지 않은 분들은 중립이나 보류로 분류하겠습니다. 보좌진이나 지지자께서는 의원 입장 확인 후 알려주시면 수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후 표 의원은 박근혜 탄핵반대 국회의원(14명) :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 정갑윤, 윤상현, 정우택, 민경욱을 공개 한 뒤 추가 확인되는 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12분 뒤 표 의원은 김상훈, 이완영을 추가해 모두 16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표 의원은 3시께 "탄핵 찬반 입장 분명히 안 밝히고 지역구 여론 눈치보며 다음 선거 생각하는 의원들은 이기주의자, 줄다리기 하며 눈치보는 정치업자들이라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곧 공개할 300명 분류중 이분들, 속히 입장 밝혀주세요. 국민과 지역구민께서 아시도록" 이라고 촉구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