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냉장고를 부탁해' 이소라, 슈퍼모델 피부관리 특급비법 시금치·케일 쥬스 레시피

공유
11

'냉장고를 부탁해' 이소라, 슈퍼모델 피부관리 특급비법 시금치·케일 쥬스 레시피

5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수퍼모델 출신 사업가 이소라가 출연해 자신만의 건강 관리 및 피부관리 특급 비법인 시금치 주스와 케일 주스 레시피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사진=JTBC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5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수퍼모델 출신 사업가 이소라가 출연해 자신만의 건강 관리 및 피부관리 특급 비법인 시금치 주스와 케일 주스 레시피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사진=JTBC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냉장고를 부탁해' 이소라가 슈퍼모델 출신답게 자신만의 특급 피부관리 비법을 소개했다.

5일 방송된 종합편성 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 108회에서는 슈퍼모델 출신 사업가 이소라와 데뷔 20주년을 맞은 그룹 H.O.T의 메인 보컬 강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소라는 1992년 슈퍼모델 출신이라고 자신을 소개했고 25년간 변함없는 미모를 과시했다. 그녀는 현재 연하 남자친구와 4년째 열애중이라며 현재 미국에 있다고 밝혔다. 또 "냉장고 속 이색 식재료는 모두 요리를 즐기는 남자친구의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공개된 이소라의 냉장고에는 '케일 쥬스'와 '시금치 쥬스'가 눈길을 끌었다. 이소라는 5년 전부터 즐겨 마시는 야채 주스라며 김성주, 안정환 MC와 셰프 군단을 위해 특별히 직접 만들어 왔다고 말했다.

셰프 군단은 케일 주스라는 소리에 쓴맛을 떠올리고 얼굴을 찡그렸으나, 주스를 시식한 후에는 맛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연복 셰프는 "우리가 생각하는 케일이 아닌데, 맛있다"라고 말했고 오세득도 "맛있네"라고 감탄했다. 강타는 "키위 주스 맛인데 약간 특이한 맛이 나는 키위 주스"라고 평했다.

김풍 작가는 "시금치 주스는 풋내가 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풋내가 전혀 나지 않고 밸런스도 맞고 맛있다"고 말했다.

이소라는 "케일에 키위를 같이 갈아 넣었다"고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소라표 케일 쥬스'는 케일, 키위, 바나나에 단 맛이 나는 코코넛 워터를 넣어서 갈아 준 것이다.
또 '이소라표 시금치 주스' 레시피는 생수 대신 코코넛 워터를 넣고 시금치, 아몬드, 호두, 파인애플을 넣고 갈았다. 이소라는 "2011년 대퇴부 골절 이후 건강해져야겠다 생각해서 야채주스를 마시기 시작했다"며 "피부미용에 정말 좋다"고 설명했다.

이날 이소라는 요리규칙 2계명으로 첫째 수염이 없었으면 좋겠다. 둘째 음식에 침이 튀기지 않게 말없이 요리에만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소라는 "피자는 먹는데 치킨이나 튀김 등 느끼한 건 안 좋아한다. 낫토 하루에 한 두 개씩먹고 아보카도도 하루에 한 두 개씩 먹는다"고 평소 식성을 소개했다. 또 "고기는 일주일에 2~3번씩 먹고 생선조림이나 해산물은 다 좋아한다"고 밝혔다.

이소라가 원한 희망요리는 첫째는 '진보한 해산물 요리'로 미카엘 셰프와 오세득 세프가 대결을 벌였다. 희망요리 둘째는 '할리우드도 울고갈 귯걸~의 요리'로 최현석 셰프와 백승욱 셰프가 맞붙었다. 백승욱 셰프는 전세계에 8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월드급 셰프로 이날 스페셜 셰프로 출연했다.

이소라는 안창살을 이용한 백승욱 셰프의 '아보카도롤모델'을 시식한 후 "수퍼모델들에게 완벽한 요리"라고 극찬했다.

"안창살 스테이크가 최고급 참치를 먹는 식감"이라고 표현한 이소라는 "정말로 슈퍼모델들을 위한 음식"이라고 칭찬했다. 그녀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모델들은 고칼로리에 살 안찌는 음식들을 찾아서 먹으러 다닌다"며 "고지방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요리"라고 덧붙였다.

한편, 냉장고 속의 재료로 15분 동안 요리 대결을 펼치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