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빅뱅 신곡 '에라 모르겠다' 완전체 정규 3집 앨범 12일 발매

공유
0

빅뱅 신곡 '에라 모르겠다' 완전체 정규 3집 앨범 12일 발매

그룹 빅뱅이 오는 12일 정규 3집 앨범 '메이드 풀 앨범'(MADE FULL ALBUM)의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를 공개한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빅뱅이 오는 12일 정규 3집 앨범 '메이드 풀 앨범'(MADE FULL ALBUM)의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를 공개한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탑의 입대를 앞둔 그룹 빅뱅이 마지막 완전체 앨범을 발표한다.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그룹 빅뱅이 8년 만의 정규 앨범 3집 '메이드 풀 앨범'(MADE FULL ALBUM)을 오는 12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내년 2월 탑의 입대를 앞둔 완전체 마지막 곡이다.
앨범에는 신곡 '에라 모르겠다' 등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지난해 4개월간 '메이드' 시리즈로 발표한 '뱅뱅뱅', '루저', '배배', '맨정신',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쩔어' 등의 히트곡이 담긴다.

3집 앨범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는 지드래곤과 YG 소속 프로듀서 테디의 공동 작품이며 탑도 작사에 힘을 보탰다.

한편, YG는 탑의 입대로 내년 초부터 완전체 활동이 어려워진 만큼 글로벌 팬들의 앨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탑의 입대를 앞둔 빅뱅은 MBC TV '무한도전'과 '라디오스타' 출연을 확정했다. 또 오는 26일 'SBS 가요대전'에서 특별 무대를 연출한다.

빅뱅은 또 내년 1월 7~8일 양일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데뷔 10주년 투어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