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공유
0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성료

중국 염성방송국에서 열린 ‘제11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대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 시상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호아시아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염성방송국에서 열린 ‘제11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대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 시상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호아시아나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한중우호협회(회장=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는 지난 11일 중국 염성시 염성방송국에서 ‘제11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결선을 마쳤다고 밝혔다.

중국 내 한국어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6년 처음 시작된 이 대회는 올해 11회째를 맞이했다. 결선대회에 앞서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9개 지역에서 예선대회가 실시됐다. 93개 대학에서 174명이 참가해 예선을 진행했고 최종결선에는 25명이 진출했다.
결선은 각 참가자가 한국어 스피치에 이어 주어진 그림을 한국어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등 1명(상금 8000위안), 2등 2명(5000위안), 3등 3명(3000위안) 등 6명에게 본상이 수상됐다. 아울러 금호아시아나는 지역예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 25명에게 부상으로 한국 방문 항공권을 제공했다.

이날 1등을 수상한 상해공상외국어직업대학교 3학년 탕양씨는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한국어실력도 한층 향상됐고 많은 친구들을 알게 돼 매우 기쁘다”며 “1등을 수상한데 안주하지 않고 더욱 좋은 한국어 실력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태 한중우호협회 부회장과 롼위타오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부주임, 천홍홍 염성시위원회 상무위원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박삼구 회장은 양국의 미래를 생각할 때 젊은 세대의 교류가 친선관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늘 강조한다”며 “박 회장의 뜻에 따라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지원 및 민간차원에서의 한중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호승 기자 y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