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 연휴날씨] 설날 맑음... 남은 연휴 ‘눈·비·에 추위 기승 귀경객 불편 예상

공유
0

[설 연휴날씨] 설날 맑음... 남은 연휴 ‘눈·비·에 추위 기승 귀경객 불편 예상

자료사진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사진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안재민 기자] 설날 연휴 이틀째이자 설날인 28일 하루 전국이 구름이 다소 끼었지만 미세먼지 영향에서는 벗어나 비교적 맑은 날씨를 보였다.

수은주도 오후 들어 서울 3도, 대전 5도, 부산 12도 등 대부분 영상권을 회복하며 성묘객들의 발길을 가볍게 했다.
하지만 연휴 중 맑은 날씨는 이날로 끝이다. 연휴 사흘째인 29일 다시 날씨가 궂어진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28일 밤부터 날이 흐려지고 29일 아침부터 전국으로 눈이나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동부와 강원도에는 30일까지 많은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동부와 강원도가 3∼10㎝, 서울·경기도와 충청도, 전북내륙, 경북 북부, 제주도 산지, 울릉도·독도가 1∼5㎝ 등이다.

29일의 아침 최저기온은 -16∼-1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로 예상되면서 눈길과 빙판길로 인한 귀경객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이 기간 귀경길에 오르는 운전자는 스노우 체인 등 차량 월동 정비를 충분히 마친 뒤 운행하고 안전운전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안재민 기자 jae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