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월화드라마] '화랑' 16회 예고 고아라♥박서준, 뜨거운 키스 그 이후?…서예지, 박형식 관계진전?!

공유
4

[월화드라마] '화랑' 16회 예고 고아라♥박서준, 뜨거운 키스 그 이후?…서예지, 박형식 관계진전?!

7일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화랑'16회에서 선우(박서준)는 신라로 돌아온 후 아로(고아라)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삼맥종(박형식)과는 더욱 격하게 대립하는 장면이 그려진다./사진=KBS2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7일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화랑'16회에서 선우(박서준)는 신라로 돌아온 후 아로(고아라)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삼맥종(박형식)과는 더욱 격하게 대립하는 장면이 그려진다./사진=KBS2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화랑' 박서준이 신라로 돌아온 후 박형식과 더 격하게 대립한다.

7일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화랑' 16회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16회에서 선우(박서준 분)는 백제에서 신라로 돌아온 뒤 삼맥종(진흥왕·박형식 분)과 더 격하게 대립하는 장면이 그려진다.
선우가 백제 창 태자(김민준 분)와 목숨을 건 대결 끝에 살아서 신라로 돌아온 후 진짜 왕 삼맥종은 더욱 짙은 패배감에 사로잡힌다.

앞서 방송에서 선우는 죽음의 위기에 처한 아로를 구하기 위해 진짜 왕인 삼맥종보다 한 발 앞서 신라 왕이라고 거짓 선언했다.

선우는 신라로 돌아 온 후 백성들에게 왕으로 추앙받는다. 삼맥종은 그런 선우에게 묘한 감정을 느낀다.

삼맥종은 "난 비겁자일 뿐이야. 언제든 숨고 얼굴을 감출 준비가 된"이라고 자책한다. 삼맥종은 속에서 터져나오는 울분을 무술 연습으로 삭힌다.

신라로 돌아 온 선우는 아로(고아라 분)와 시도때도 없이 키스를 나누며 서슴없이 사랑을 표현한다.

삼맥종은 그런 아로 앞에 자심없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아로는 "지금 제 핑계를 대고 도망치시려는 겁니까?'라고 묻는다. 이어 아로는 삼맥종에게 "폐하는 한 번도 포기한 적이 없으세요"라며 눈물을 흘린다.
숙명공주(서예지 분)는 마침내 삼맥종을 알아보고 오빠라고 부른다. "오라버니"라는 숙명의 부름에 삼맥종은 냉정하게 돌아선다.

한편, 석현제(김종구 분)는 각간 박영실(김창완 분)을 찾아와 은밀한 거래를 제안한다. 석현제는 박영실에게 "일이 잘 되면 약속만 지켜주십시요"라고 말한다.

아로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 행복해하던 선우는 지소태후의 이야기를 듣고 절망에 빠진다.

지소 태후를 만나고 나온 선우는 삼맥종에게 이에 "그럼 왕이 뭘 할 수 있는데, 왜 아직도 살아 있어야 되냐고"라고 소리친다. 이에 삼맥종은 "죽이고 싶냐? 그럼 죽여"라고 선우를 도발한다.

혼자 남은 선우는 괴성을 지르며 절규한다.

그 시각 각간의 명은 받은 복면 괴한들은 박영실의 양아들 반류(도지한 분)와 내통해 선문으로 들어와서 왕을 상징하는 팔찌를 훔친다.

지소태후에게 안지공(최원영 분)의 딸로 한 번 찍힌 아로는 정녕 죽을 수 밖에 없는 것일까.

선우의 진짜 정체는 무엇이며 왜 우륵(김원해 분)는 왜 그의 정체를 안지공에게 속시원하게 말해주지 않는 것일까.

KBS2 월화드라마 '화랑'(연출 윤성식·김영조, 극본 박은영) 16회는 7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20부작으로 5회를 남겨두고 있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