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A 투데이]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전략적 투자자 물색중”

공유
0

[M&A 투데이]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전략적 투자자 물색중”

◇ 박삼구 회장 “여러 변수가 있는 만큼 FI 외에 SI를 찾으려 한다”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금호타이어 인수를 앞두고 재무적 투자자(FI)는 확보하고 전략적 투자자(SI)를 물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여러 변수가 있는 만큼 안정적으로 가기 위해 이미 확보한 FI 외에 SI를 찾으려고 한다”며 “도와주려는 곳이 여럿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인수 후 금호타이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SI가 필요하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 에이씨티, 에이에스피 지분 69% 18억원에 취득

에이씨티는 에이에스피 지분 69.23%(7만2000주)를 18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지분취득 예정일은 16일로 현금 출자할 예정이다. 에이씨티는 “산업용 소재 사업 확장을 통한 사업다각화 및 기존 사업군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에스피는 산업용 소재 제조 및 판매업체다.

◇ NH투자증권 “CIMB증권 법인영업부 인수 검토하지 않아”

NH투자증권은 CIMB 법인영업부 인수 추진 보도에 대해 “CIMB증권의 법인영업부 인수를 검토하고 있지 않다”며 “CIMB 법인영업부 인수에 관한 사항은 사실무근”이라고 13일 공시했다.

◇ 청보산업, 최대주주 박순이 외 5명으로 변경

청보산업은 특수관계인 중 1명의 장내매도로 인한 지분 변경으로 최대주주가 박순이 외 5명으로 변경된다고 13일 공시했다. 변경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27.93%다.
김대성 M&A거래사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