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아시아나, 4년째 베트남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원

공유
0

금호아시아나, 4년째 베트남 대학생에게 장학금 지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왼쪽 세번째)와 베트남 유학생들이 23일 장학금 수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왼쪽 세번째)와 베트남 유학생들이 23일 장학금 수여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호아시아나=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2014년부터 4년째 국내 유학 중인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23일 광화문 본관 사옥에서 ‘베트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한국과 베트남의 우호증진과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은 총 5명이다. 베트남 대사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이들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한국과 베트남간 교류활동에 기여한 학생들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팜 흐우 찌 주한 베트남 대사와 응위옌 딩 중 1등 서기관 등도 참석해 장학생들을 축하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국내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학업에만 집중했으면 좋겠다”며 “이들이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아시아나는 2007년 베트남 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재단에서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총 1400여명에 달한다.
유호승 기자 y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