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등산의 계절, 가벼워지는 신발… S/S 키워드는 ‘경량’

공유
0

등산의 계절, 가벼워지는 신발… S/S 키워드는 ‘경량’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따뜻한 봄 날씨에 출근길 옷차림이 눈에 띄게 가벼워지고 있다. 이와 함께 활동량도 많아진 소비자들을 위한 올 S/S 시즌 풋웨어의 키워드는 경량이다. 각 브랜드들은 등산의 계절을 맞아 기능성 워킹화와 무게, 디자인을 모두 잡은 S/S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강제화, 가벼운 산책 위한 스니커즈 2종

사진=금강제화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강제화 제공

금강제화는 남성용 ‘클락스 피트맨 스텝(Clarks Pitman Step)’과 여성용 ‘클락스 트라이 소울(Clarks Try Soul)’ 스니커즈 2종을 출시했다.

남성화의 경우 엑스트라 라이트 아웃솔을 사용해 우수한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으로 가벼운 산책이나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신기 좋다.

여성화의 경우 지난해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을 기록한 트라이제닉(Trigenic)과 동일한 3단 분리형 아웃솔을 사용해 유연성을 강화시켰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3월 중순 들어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에 높은 활동량과 함께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스니커즈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두 제품 모두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했을 때 두루 어울릴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레드페이스, 경량 기능성 워킹화 출시

사진=레드페이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레드페이스 역시 경량성에 중점을 둔 2017년 봄 신상품 워킹화 ‘PFS 테크 에어 니트 워킹화’와 ‘PFS 제타 워킹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페이스의 PFS 테크 에어 니트 워킹화는 단거리 산행, 트레킹 및 트레일 워킹에 적합한 남녀공용 로우컷 오토 니트 워킹화다.
PFS 제타 워킹화 역시 접지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한 단거리 산행 및 트레일 워킹에 적합한 남녀공용 로우컷 워킹화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PFS 테크 에어 니트 워킹화와 PFS 제타 워킹화는 퍼펙트 핏 시스템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착화감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경량화에 집중한 상품”이라며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으니 레드페이스 워킹화로 편안한 일상생활을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