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정숙 여사 “광주시민들 마음 주셔서 대통령 가능”

공유
1

김정숙 여사 “광주시민들 마음 주셔서 대통령 가능”

김정숙 여사, 문 대통령 취임 후 첫 광주 방문
“5년 동안 초심대로 대통령께 국민 뜻 전하겠다” 약속
윤장현 광주시장 “광주도 대통령 생각 잘 지켜드릴 것”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30일 오전 광주시 북구 효령동 효령노인복지타운을 방문,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효령노인복지타운에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광주를 처음 찾은 김정숙 여사를 만나기 위해 1000여 명의 어르신과 지역 인사들이 모였다.
효령노인복지타운 회원들은 ‘참 잘~합디다! 대통령도 김 여사도’라는 현수막을 내걸어 환영의 마음을 전했다. 김 여사는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안부를 전한 뒤 효령노인복지타운 구내식당에서 광주 방문 소감을 밝혔다.

김 여사는 “지난 추석 때부터 매주 내려와 많은 분들을 뵈었는데 효령타운은 시간이 없어서 이제야 왔다”며 “그동안 광주시민들이 많은 질책을 주셨기에, 이곳을 찾는 저희도 노력하고 그 뜻이 무엇일까 되새겼으며 저희에게 마음을 내어주셨기에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여사는 “그 마음을 잘 간직하고, 5년 동안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대통령 옆을 지키며 국민들 마음과 뜻을 전하겠다. 많이 도와달라”고 말했다.

김동홍 어르신(90)은 김 여사를 꼭 끌어안고 “맏며느리 김정숙답게 효도하는 국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대한민국을 나의 가족처럼 여기면서 정치를 하겠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어른들께 효도하는 정부, 초심을 갖고 약속을 지키는 정부, 그런 마음을 갖고 정치할 것이다”고 말했다.

윤장현 광주시장도 “그동안 김정숙 여사께서 광주의 며느리, 호남의 며느리 하셨는데, 이제 대한민국 며느리로 잘 하시리라 믿고, 광주도 문재인 대통령께서 갖고 계신 생각을 잘 지켜드리겠다”며 김 여사의 광주 방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