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카카오, 변화의 초입… 목표가 상향”

공유
2

IBK투자증권 “카카오, 변화의 초입… 목표가 상향”

카카오 실적 추이 및 전망//IBK투자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 실적 추이 및 전망//IBK투자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IBK투자증권은 31일 카카오에 대해 "변화의 초입에 놓여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12만원으로 올렸다.

김한경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는 실생활 데이터에 강점을 보유한 회사"라며 "그간 이용성 확대에 치중해온 만큼 수익화는 다소 미진한 상황이었으나 올 하반기부터는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서비스들을 중심으로 수익화가 진행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메신저와 포털 전반에 걸친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며 "이러한 움직임은 통합 광고주 플랫폼인 카카오 모먼트 출시로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음PC와 앱은 루빅스 적용 이후 이용자 지표가 개선되고 있다. 포털의 경우 뉴스 추천 알고리즘 도입후 검색이 9%, 뉴스소비 7%, 동영상 소비는 39% 상승했다. 메신저는 진나 24일부로 뉴플러스 친구가 도입됐으며 푸시형 메시징을 넘어서 구매, 결제, 상담, 예약 등의 다양한 기능이 채팅방내 구현될 전망이다.

채널탭은 오토뷰 광고가 삽입된 후 일 1억원 수준의 매출기여가 추정되며, 하반기 개편을 통한 추가 인벤토리 확보가 기대된다.

그는 "인공지능(AI) 확산으로 이용자 데이터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상황"이라며 "실생활 데이터를 활용한 차별적인 광고 및 콘텐츠 제공에 따른 플랫폼 수익화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