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우수 인재 찾아 삼만리… 4년 연속 중국 방문

공유
0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우수 인재 찾아 삼만리… 4년 연속 중국 방문

박진수 LG화학 부회장(가운데)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BC투어' 채용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환담을 나누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박진수 LG화학 부회장(가운데)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BC투어' 채용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환담을 나누고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4년 연속 중국을 찾았다.

LG화학은 박진수 부회장이 지난 주말 김민환 CHO(최고인사책임자) 전무 등과 함께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채용행사인 ‘BC(Business & Campus)투어’를 직접 주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베이징대와 칭화대 등 중국 내 주요 10여개 대학 학부생 30여명이 초청됐다. 박 부회장은 직접 이들에게 회사를 알리고 비전을 공유했다.

박 부회장이 중국 인재 채용행사를 주관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이다.

박 부회장은 “LG화학이 1995년에 국내 화학업계 최초로 톈진에 생산법인을 설립한 이후 현재 전체 매출 중 약 35%가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한국과 중국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지중(知中) 인재’를 직접 찾으러 왔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 현답을 찾을 수 있는 인재 확보를 통해 영속 기업을 위한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박 부회장은 글로벌 시장을 돌며 차별화된 인재 확보에 직접 나서고 있다.

박 부회장은 미국과 일본, 중국 등 글로벌 현장을 누비며 500여명의 인재를 만나왔다. 이 중 150여명이 선발돼 현재 본사와 주요 사업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박 부회장은 지난 5월 일본 도쿄를 찾아 직접 BC투어행사를 주관했다. 오는 9월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도 이 행사를 주관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