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ITX 화웨이와 협력해 IT 서비스 시장 공략

공유
0

효성ITX 화웨이와 협력해 IT 서비스 시장 공략

효성ITX가 화웨이와 손잡고 IT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은 효성ITX가 개발한 익스트림 클라우드의 포털. 이미지 확대보기
효성ITX가 화웨이와 손잡고 IT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은 효성ITX가 개발한 익스트림 클라우드의 포털.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효성ITX가 중국의 글로벌 통신장비기업 화웨이(HUAWEI)와 손잡고 토탈IT 서비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효성의 IT 전문계열사인 효성ITX가 화웨이와 판매 사업 협약을 맺고 국내 IT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1일 밝혔다.
효성ITX는 이번 협약으로 화웨이의 공식 판매 파트너로서 서버아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솔루션 등 IT 기술 전분야에 걸쳐 최신 제품 판매와 서비스 공급을 본격화한다.

화웨이는 서버와 스토리지,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은 물론 가상화, 데이터센터 통합 관리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어 유연한 IT 환경을 구축하는 데 강점이 있다. 아울러 전문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갖춰 비용 대비 효율적인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효성ITX는 히타치(Hitachi)의 스토리지와 루커스(Ruckus)의 무선 네트워크를 포함해 화웨이의 우수 기술과 제품까지 다양한 IT 솔루션 라인업을 확보해 고객들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는 “양사 간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잠재 수요를 발굴함으로써 IT 토털 서비스 시장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ITX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비즈니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상담 내용 빅데이터를 분석·관리해주는 솔루션인 '익스트림VOC'를 출시했다.

효성ITX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 등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인 가상 비서(VA)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