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공동 개최... "공작기계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수 있는 시간 마련"

공유
0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공동 개최... "공작기계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수 있는 시간 마련"

14일까지 경남 창원·경기도 의왕 현대위아에서 열려
1위에게 고용노동부장관상 및 장학금 330만원 수여

현대위아와 지멘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제4회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현대위아=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위아와 지멘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제4회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현대위아=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현대위아가 지멘스㈜와 함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기술대회를 개최했다.

현대위아와 지멘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제4회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회는 수도권 지역 학생의 참가를 장려하고자 10일부터 11일까지는 경기도 의왕시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12부터 14일까지는 경남 창원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열린다. 고등부와 대학부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NC 경진대회는 공작기계가 소재를 어떻게 가공할지 결정하는 'NC 프로그래밍' 능력을 겨루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지멘스의 NC콘트롤러(S828D)를 기반으로, 2시간 동안 주어진 도면에 최대한 가깝게 공작기계가 소재를 가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해야 한다. NC는 수치제어라는 뜻인 'Numerical Control'의 줄임말로 공작기계를 수치정보로 제어하고 작동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현대위아와 지멘스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1위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3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2위 2명에게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과 장학금 각 150만원을, 최우수상(4명)과 우수상(4명)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19일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열린다.

현대위아는 기술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대회 후 공작기계 생산현장 투어를 준비했다. 학생들이 평소 완제품으로만 접했던 공작기계의 생산 전 과정을 공개해 기술적 이해를 높이고, 동시에 기술인재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대위아는 또 생산 중인 주요 공작기계를 학생들이 직접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현대위아 윤준모 사장은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기술력이 한층 더 향상됐으면 한다"며 "이번 대회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사업본부와 공정산업 및 드라이브 사업본부의 디터 슈레터러 부사장은 "지멘스는 글로벌 제조업 혁신의 선두주자로 한국의 기술 인재 양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