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대전시와 협력해 4차 산업혁명 리드

공유
0

한전, 대전시와 협력해 4차 산업혁명 리드

한국전력공사가 대전광역시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공사가 대전광역시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대전광역시와 협력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한다.

한국전력공사가 대전광역시와 13일 대전시청에서 대전광역시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한전과 대전시는 에너지신사업 분야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사업으로는 스마트그리드 확산과 전기차 충전소 보급확대,캠퍼스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스마트가전 IoT기반 수요관리사업 등 총 7개 사업이 선정됐다.

양 기관은 첫 협력사업으로 올해 8월부터 대전시 관내 공동주택 1만2000세대를 대상으로 AMI 인프라를 구축해, AMI 기반 전력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전시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고 한전은 AMI 인프라를 구축·운영하며 사업을 총괄 추진한다.

김시호 한전 부사장은 “대전시와 한전이 상호협력 한다면 대전시가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리드해 나갈것”이라며 “한전은 에너지신산업 생태계 조성과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신규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