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SK텔레콤, 하반기 연결 영업익 20.1% 성장 예상…목표가 상향”

공유
0

신한금융투자 “SK텔레콤, 하반기 연결 영업익 20.1% 성장 예상…목표가 상향”

SK텔레콤 실적 추이 및 전망//신한금융투자=자료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 실적 추이 및 전망//신한금융투자=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8일SK텔레콤에 대해 "하반기 연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20.1%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33만원으로 6.5% 올렸다.

SK텔레콤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8% 늘어난 4조3500억원,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423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4003억원)을 넘어선 수준이다.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무선 매출 증가 및 자회사 적자 축소로 연결 영업이익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상반기에는 전년대비 3% 성장했지만 하반기에는 20%도 가능해보인다"고 밝혔다.

적자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자회사 SK플래닛(11번가)의 실적은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에 더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올해 연간 연결영업이익은 기존보다 상향된 1조7100억원이 될 것이라는 게 성 연구원의 설명이다.

그는 "실적 추정치 상향에 맞춰 목표가를 올린다"며 "올해 연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1.1% 성장할 전망이며, 예상 기말 배당수익률이 3.23%로 경쟁사보다 높은데다 SK하이닉스 지분법으로 순이익이 전년대비 43% 개선 등을 감안해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