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해보험협회, 소비자 맞춤형 사이트 '소비자포털' 오픈

공유
0

손해보험협회, 소비자 맞춤형 사이트 '소비자포털' 오픈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의 보험상담·보험정보 페이지. 자료=손해보험협회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의 보험상담·보험정보 페이지. 자료=손해보험협회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 시각에서 보험정보 및 교육 서비스를 유기적‧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8월 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소비자포털 사이트는 금융협회 중 처음으로 시행된다.

손해보험협회는 기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던 온라인 상담 및 각종 보험정보에 대해 실질적인 소비자 문의사항을 사전 발굴‧안내하고 각종 보험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보험정보’를 개편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 관련 핵심 공시정보를 시각화한 이미지 및 차트 등을 활용하여 분석한 ‘소비자보호 통합공시’를 신설했다.

아울러 수요자 맞춤형·참여형 보험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손해보험 학습센터’를 개설,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제고에 기여하고 상담 채널별(유선, 인터넷, 서면 등)로 유사‧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담 유형을 월‧분기별로 분석한 후 실질적 상담사례로 구성된 FAQ를 마련했다.

손해보험협회는 또 손해보험사 민원‧상담실 링크 접속을 통해 해당 보험사와의 상담채널을 연계‧확대했고 소비자에게 필요한 소비자보호 관련 핵심공시 항목을 선별하여 해당 항목에 대한 시각화된 분석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보험사별 공시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 화면을 구성하고 손해보험의 원리, 역사, 기본이론 관련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정수 소비자보호부장은 "소비자보호 관련 공시정보를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전달했다"면서 "각종 학습 콘텐츠 제공을 통한 소비자의 보험지식 접근성 확대 및 보험 이해도를 제고시켰다"고 설명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