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DGB금융지주, 은행 외 자회사 이익증가…밸류에이션 매력적”

공유
0

IBK투자증권 “DGB금융지주, 은행 외 자회사 이익증가…밸류에이션 매력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IBK투자증권은 1일 DGB금융지주에 대해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이라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DGB금융의 2Q 연결순이익은 905억원으로 당사 전망치를 4% 하회했다. 연결순이익이 YoY 11% 증가했고, QoQ 0.4% 감소한 실적으로 무난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2Q 타 은행주 실적개선이 돋보인 점을 감안하면 다소 아쉽다는 지적이다.
일반관리비가 전망치를 5% 하회한 점이 눈에 띄며, NIM이 QoQ 1bp 하락한 점이 아쉬운 부분이다.

생보사 인수 관련 상각액 44억원, 대구은행의 대출채권매각손실 95억원 발생 (약 50억원이 일회성) 등 비이자이익이 부진했던 점이 당사 전망치나 시장 컨세서스를 하회한 주요 원인이라는 지적이다.

2Q 실적에서 눈에 띈 점은 생명, 캐피탈, 자산운용 등 은행 외 자회사의 실적개선으로 당기순이익 합계 108억원을 기록하여 1Q 60억원 대비 크게 증가했다는 사실이다.

특히 생명과 캐피탈의 이익증가율이 높았다는 평이다.

이에 따라 2017년 연결순이익은 1.6% 하향조정, 2018년 연결순이익 전망치는 0.8% 상향조정하는 등 기존 전망을 거의 유지했다.

김은갑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018년 ROE 전망치가 8.1%인 점을 감안하면 현재 PBR 0.53배는 낮은 수준으로 Valuation매력은 높다고 할 수 있다”며. “대형 은행주 대비 상대적으로 이익모멘텀이 약한 점이 Valuation 매력이 주가상승으로 이어지는데 장애요인일 수 있다고 판단되나 은행주전반의 업황개선 및 주가상승 분위기에서 장기적으로 업종 수익률 정도의 주가 퍼포먼스는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