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투자증권 “금호석유, 저점 매수 가능…하반기는 상반기 보다 개선될 것”

공유
0

현대차투자증권 “금호석유, 저점 매수 가능…하반기는 상반기 보다 개선될 것”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2일 금호석유에 대해 하반기 실적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9만6000원을 제시했다.

2Q17실적은 매출액 1.2조원(+22.5% yoy, -12.0% qoq), 영업이익 442억원(-32.4% yoy, -32.8% qoq) 기록했다. 이는 당사 전망치를 하회했으나, 컨센서스 수준의 양호한 수준이다.
2Q17 실적은 SMP 하락 및 유연탄 가격 상승으로 발전부분 수익성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단 정기보수 효과 등을 감안하면, 합성고무 부문은 선방했다는 평이다.

하반기, 대한유화 증설로 인한 Mix C4 공급 추가. 5만톤 수준의 추가적인 BD 생산 가능할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직접 외부 구매 대비 원가 절감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현 시점에서는 주 원료인 부타디엔(BD) 가격 자체가 크게 낮아져, 원가 절감 효과가 반영되기 어렵겠지만, BD가격이 상승하는 사이클에서는 효과가 클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전반적인 Commodity 시황이 강세 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천연고무 가격 역시 추가적인 하락 보다는 안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강동진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향후 합성고무 부문 증설이 제한적인 가운데 점진적인 업황 개선 기대된다”며 “동사의 펀더멘털 개선 확인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