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연금보험, 보사노인복지센터 등 사회복지기관에 이동차량 지원

공유
0

IBK연금보험, 보사노인복지센터 등 사회복지기관에 이동차량 지원

IBK연금보험이 2일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갖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IBK연금보험이 2일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갖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IBK연금보험은 지난 2일 본사에서 ‘2017년 사회복지기관 차량 후원’ 사업에 선정된 보사노인복지센터 등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사회복지기관 차량후원 사업은 복지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을 지원하는 IBK연금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전국 300여개 기관이 공모에 참여, 서류 심사 및 해당 기관 실사를 통해 총 4개 기관을 선정했고 특히 금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차량을 추가 지원했다.

전달 차량은 어르신들이 사시는 쪽방촌 골목골목을 쉽게 이동하면서 도시락 배달, 방문요양, 주거환경개선 등의 노인복지서비스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희철 IBK연금보험 대표는“기증된 차량으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도와 좀 더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해지역의 피해 복구에 후원 차량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BK연금보험 차량후원 사업은 올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는 10월경 진행될 예정이며 IBK연금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