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투자증권 “한화케미칼, 안정적 이익추이에 밸류에이션도 매력“

공유
2

현대차투자증권 “한화케미칼, 안정적 이익추이에 밸류에이션도 매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16일 한화케미칼에 대해 컨센서스 상회한 실적으로 실적호조가 이어갈 것이라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4만5000원을 제시했다.

2Q17 실적은 매출액 2.5조원(+3.9% yoy, +13.4% qoq), 영업이익 2188억원(-25.5% yoy,11.3% qoq) 기록하여 당사 전망치 및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기초소재 부문 실적은 당사 추정치에 미치지 못하였으나, 이는 PE 설비 정기보수에 따른 결과다.

리테일 및 가공소재 부진했으나, 도시개발 사업 실적 큰 폭 개선으로 서프라이즈 기록했다

향후 제주면세점 정리 및 임대료 협상으로 점진적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증설이 제한적이고, 중국 환경정책의 영향으로 가동률이 크게 높아지기 어려운 PVC / 기성소다 시황은 PE/PP 시황 대비 가시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정기보수 종료 및 가성소다 강세로 3Q17 기초소재 부문 실적은 강세기조를 이어갈 전망. 하반기에도 실적 강세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화토탈, YNCC 등이 주로 반영되는 지분법 이익 역시 2Q17에는 YNCC 및 한화토탈 정기보수 영향으로 부진했으나, 정기보수 완료로 3Q17 실적은 전분기비 개선될 전망이다.
강동진 현대차투자증권 연구원은 "VC/가성소다 강세로 안정적 이익추이 2018년에도 이어갈 전망인 가운데, 높아진 ROE 감안시 P/B 1.0배 미만 Valuation은 매력적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