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외여행객, 신용카드 ‘할인‧캐시백’ 혜택 가장 선호

공유
0

해외여행객, 신용카드 ‘할인‧캐시백’ 혜택 가장 선호

여행족이 가장 선호하는 카드 혜택은 할인 및 캐시백인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카드고릴라이미지 확대보기
여행족이 가장 선호하는 카드 혜택은 할인 및 캐시백인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카드고릴라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해외여행객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신용카드 혜택은 ‘할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카드고릴라가 ‘여행족이 해외여행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신용카드 혜택’을 주제로 8월 한 달간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1110명 중 34.3%가 ‘해외결제금액 할인 및 캐시백’을 꼽았다. 이어 ‘항공 마일리지 적립’ 26.2%, ‘공항 라운지 이용’이 19.5%로 뒤를 이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욜로(YOLO) 트렌드에 따라 해외 여행을 즐기는 여행족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뜨고 있다”며 “특히 여행족뿐만 아니라 해외 직구 사용자들에게도 ‘해외결제금액 할인 혜택’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카드의 ‘위비온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만 충족하면 월 최대 5만원까지 해외결제금액에 대해 3%를 할인해준다. KB국민카드의 ‘굿데이올림카드’와 하나카드의 ‘VIVA G카드’ 역시 해외결제금액의 5%를 캐시백 및 청구할인 해준다.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공항 라운지 이용 등 항공 관련 혜택도 전체에서 총 45.7%를 차지하며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마일리지 적립과 동시에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는 ‘삼성카드&MILEAGE PLATINUM(마일리지 플래티넘)’, ‘씨티프리미어마일카드’, ‘우리카드수퍼마일’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 항공권 및 해외 호텔 할인(13.5%)이 차지했으며 면세점 할인(4.6%), 공항 식음료 할인(1.9%)이 뒤를 이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