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7 9월 모의고사] 영어영역, 6월 모의평가보다 쉬웠다

공유
0

[2017 9월 모의고사] 영어영역, 6월 모의평가보다 쉬웠다

9월 모의평가 영어영역의 결과 지난 6월 모의평가에 비해 쉬웠던 것으로 보인다.이미지 확대보기
9월 모의평가 영어영역의 결과 지난 6월 모의평가에 비해 쉬웠던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9월 모의평가 영어영역 평가 결과 지난 6월 모의평가보다 약간 쉽게 출제됐다. 90점 이상 상위 누적 수험생은 10%를 넘을 것으로 보인다.

유형은 6월 모의평가와 거의 동일하게 출제됐다. 지문의 길이는 비교적 짧았다.
제목 추론, 빈칸 추론, 간접 쓰기 문제가 주로 고난도 문제로 출제됐다.

대의 파악을 묻는 문제로는 글의 목적 파악, 등장인물의 심경 변화 파악, 필자의 주장 추론, 글의 요지 추론, 글의 주제 추론, 글의 제목 추론 문제가 각각 1문항씩 출제되어 총 6문항이 출제됐다.

안내문의 내용 일치 문제는 총 2문항, 어법 및 어휘 문제는 밑줄 어법 문제와 네모 어휘 문제로 각각 1문항씩 나왔다.

빈칸 추론 문제가 총 4문항 출제됐으며 연결사 문제는 없었다. 간접 쓰기 문제는 글의 흐름과 무관한 문장 추론 문제 1문항, 이어질 글의 순서 배열 문제 2문항, 주어진 문장의 적절한 위치 찾기 문제 2문항, 문단의 요약 및 적용 문제 1문항을 포함해 총 6문항 출제됐다.

장문 독해 2세트 중, 단일 장문 문제에서는 글의 제목 추론 문제와 빈칸 추론 문제가 출제됐는데, 빈칸 추론 문제는 2017 수능에서 빈칸 (A)와 (B)에 들어갈 말을 고르는 문제였으나 이번에는 지난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빈칸이 하나였다. 복합 장문 문제에서는 단락의 순서를 배열하는 문제, 가리키는 대상이 다른 것을 고르는 문제, 내용상 적절하지 않은 것을 묻는 문제가 나왔다.

EBS 수능 교재에서 70% 정도 연계됐다. 대의 파악과 세부 정보를 묻는 문제의 경우, EBS 연계 교재의 지문과 유사한 주제ㆍ소재ㆍ요지를 다룬 다른 지문을 활용한 간접 연계 문제로 출제됐다.
어법과 어휘 문제의 경우 2017 수능 및 지난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EBS 연계 교재의 지문과 동일한 지문을 활용한 직접 연계 문제로 출제됐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