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명보험협회, 우수인증설계사 중 Best of Best 300명 선발

공유
4

생명보험협회, 우수인증설계사 중 Best of Best 300명 선발

생명보험협회가 7일 신라호텔에서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앞줄 왼쪽 세번째)과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앞줄 왼쪽 다섯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골든 펠로우 인증식을 갖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생명보험협회가 7일 신라호텔에서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앞줄 왼쪽 세번째)과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앞줄 왼쪽 다섯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골든 펠로우 인증식을 갖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7일 신라호텔에서 ‘열정 10년, 신뢰100년, 제1회 Golden Fellow 인증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올해 최초로 선정된 Golden Fellow 300명이 참석했다.

생명보험협회는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과 보험산업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해 2008년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도입하여 10년간 12만6421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인증해오고 있다.
Golden Fellow는 올해 도입한 제도로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자 1만4845명 중 최고의 보험설계사(Best of Best)를 별도로 선발했다.

일반 설계사들이 우수인증설계사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우수인증설계사 중 최고의 권위자(Fellow)들의 만족도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이다.

아울러 협회는 올해 인증식을 시작으로 매년 행사를 정례화하여 Golden Fellow 제도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명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Golden Fellow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소비자 신뢰가 중요한 보험산업 백년대계의 핵심자원이자 경쟁력의 원천인 Golden Fellow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회장은 또 "Golden Fellow가 모든 설계사들의 귀감이자 롤모델이 돼야 한다"면서 "이 제도의 도입으로 고객만족과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새로운 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융위 김용범 부위원장은 "Golden Fellow 분들은 보험상품의 전문적 중개자이자 종합금융 주치의로 모집질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40만 보험설계사분들에게 훌륭한 귀감이 되어달라"고 말했다.

김대성 기자 kim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