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투자증권 “한미약품, 확인가능한 임상 프로젝트 다수…목표주가 상향”

공유
0

하이투자증권 “한미약품, 확인가능한 임상 프로젝트 다수…목표주가 상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11일 한미약품에 대해 뿌려둔 씨앗, 하나 둘씩 확인 가능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매수를 제시하고 목표주가를 49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미국 항암 주력 바이오업체 스펙트럼사에 2012년과 2015년 각각 롤론티스(호중구감소증 치료제)와 포지오티닙(유방암, 비소세포폐암)을 기술 수출했다.
글로벌 제약사가 아닌 스펙트럼사에 당시 비공개 금액으로 기술 수출하여 주목 받지 못하였으나, 최근 시장 환경이 우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진단이다.

포지오티닙은 미국 암 치료 1위 기관인 MD 앤더슨과 비소세포폐암 환자중 Excon 20 삽입 변이 환자 대상으로 지난 3월 미국 임상 2상 진입하며 전환점을 맞았다.

희귀 의약품 선정되면 빠른 허가 절차와 높은 약가가 기대된다. 오는 10월 18일 세계 폐암 학회에서 스펙트럼의 발표가 예정 되어있으며, 연내 중간 발표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롤론티스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로 경쟁 의약품 암젠의 뉴라스타가 특허만료에도 다수의 바이오시밀러 물질들이 미국 FDA 허가가 반려되면서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형성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롤론티스는 2018년 1분기 탑라인 데이터 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2018년내 미국 BLA 신청하여 2020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 매출 하락세를 겪고 있는 스펙트럼이 후기 파이프라인 중 상용화가 가장 빠른 롤론티스에 거는 기대가 크다는 분석이다.

허혜민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약가치의 타겟 시장이 확대되었고, 영업가치를 ‘17년 기준에서 12개월 포워드로 변경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45만1000원에서 49만원으로 상향했다며 “향후 다수의 임상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어 업종 내 최선호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