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영증권 “롯데푸드, 3분기부터 수익성 반등 예상”

공유
0

신영증권 “롯데푸드, 3분기부터 수익성 반등 예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신영증권은 18일 롯데푸드에 대해 "상반기 실적은 부진했지만 3분기부터 수익성 반등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75만원을 유지했다.

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올 하반기에는 편의식품 등의 지속된 성장으로 매출액은 전년대비 3.5%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5.6% 증가하는 수익성 반등이 예상된다"며 "여름 성수기 빙과의 기저와 판촉비용 감소, 가공유지의 재료비 감소, 국내 신생아 수 감소폭 둔화, 중국으로 판매되는 분유 출하량 반등을 전망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예상되는 수익성 반등은 내년에도 유효할 전망"이라며 가공유지는 재료비 감소가 지속되고, 빙과는 가격정찰제 적용 범위가 확대될 개연성이 있으며 분유는 중국 현지 유통상의 매입 요구가 존재하고 식육가공은 원가율이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는 "주력사업의 높은 점유율로 말미암아 안정되고 꾸준한 이익이 예상된다"며 "육성 중인 편의식품 제조 및 식품원료 공급 사업이 그룹 내부의 풍부한 수요로 말미암아 구조적인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고 건전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어 사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향상할 밑거름을 보유 중"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