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비즈코리아-브릿지존, 오픈마켓 마케팅 솔루션 보급 나선다

공유
6

포비즈코리아-브릿지존, 오픈마켓 마케팅 솔루션 보급 나선다

포비즈코리아 신훈식 대표(오른쪽)과 브릿지존 전현철 대표가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포비즈코리아 신훈식 대표(오른쪽)과 브릿지존 전현철 대표가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기업형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포비즈코리아와 오픈마켓 창업지원 컨설팅 전문기업 ㈜브릿지존은 오픈마켓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포비즈코리아 사옥에서 신훈식 포비즈코리아 대표와 전현철 브릿지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진행했다.
전현철 브릿지존 대표는 “장기 저성장 기조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은 최근 3년간 매년 약 15% 이상 성장하고 있고 2020년까지 1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젊은 세대의 참여가 급증하고 있는만큼 B2B 온라인 사업자의 니즈에 최적화된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중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 체결 배경을 설명했다.

이재일 포비즈코리아 이사는 “오픈마켓 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유통 판매는 유통시장의 가장 큰 변화의 흐름 중 하나다”며 “사업자들이 상품등록만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오픈마켓의 판로를 개척하고 매출 증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오픈마켓 마케팅 솔루션을 공동 개발,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중소기업 상품의 국내외 유통판로 개척은 물론 온라인 신규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브릿지존은 이달 중으로 마케팅 센터 광주점을 시작으로 부산, 창원, 대구 등 주요 거점 지역에 10개 이상의 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양사가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을 바탕으로 온라인 셀러를 양성하고 중소기업 상품의 유통판로 개척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이 지원된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