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 마음골프 인수…사명 카카오VX로 전환

공유
0

카카오게임즈, 마음골프 인수…사명 카카오VX로 전환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스크린 골프 2위 사업자 ‘마음골프’를 100% 지분 스왑 방식으로 100% 자회사로 인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사업에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마음골프의 사명은 카카오VX로 전환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스크린 골프 2위 사업자 ‘마음골프’를 100% 지분 스왑 방식으로 100% 자회사로 인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사업에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마음골프의 사명은 카카오VX로 전환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스크린 골프 2위 사업자 ‘마음골프’를 100% 지분 스왑 방식으로 100% 자회사로 인수한다. 이를 통해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사업에 적극 진출하며 사명도 카카오VX로 전환한다.

카카오VX는 가상현실 경험(Virtual eXperience)을 의미한다. 카카오VX는 향후 VR, AR, AI 와의 결합을 통해 혁신 기업으로 발돋움 한다는 구상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마음골프 인수를 통해 ‘경쟁’을 공통 분모로 삼고 있는 게임과 스포츠를 VR과 AR 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에 접목한다는 청사진을 그렸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눈으로 보는 e스포츠는 게임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는 이미 기정 사실이며 가까운 미래에는 스크린골프와 같이 ‘직접 즐기는’ e스포츠로 까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더 나아가 대중의 건강과 연결되는 핼스케어 산업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카카오VX는 카카오 공동체가 집중하고 있는 결합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방점을 찍고 있으며, 카카오게임즈에게는 게임 사업을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이끌어 줄 도전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연내 카카오VX의 보다 구체적인 청사진을 공개할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