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보, 창업 현장에 더 가까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 적극 지원키로

공유
0

신보, 창업 현장에 더 가까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 적극 지원키로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앞줄 가운데)이 28일 유망창업기업 대표 및 대학, 액셀러레이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창업기업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앞줄 가운데)이 28일 유망창업기업 대표 및 대학, 액셀러레이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창업기업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28일 은행회관에서 창업기업 및 유관기관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효성 있는 창업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창업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현재 신보의 창업지원을 받고 있는 유망창업기업 대표와 대학‧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신보는 스타트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실업문제 해소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를 위해 신보의 제도개선과 역할에 대한 심도 깊은 교감도 있었다.

창업기업 대표들은 ▲2030 Start-up 보증 대상연령 확대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강화 ▲예비창업자 창업교육 및 컨설팅 강화 ▲비재무항목 심사반영 확대 ▲신보의 직접투자 요건 완화 ▲신보의 벤처 인증 추천기관 참여 등 창업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개선 등을 주문했다.

한편 신보는 이날 나온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창업지원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매 분기별 1회 이상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별 맞춤형 간담회도 지행할 방침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창업기업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우수 창업기업이 자금 걱정 없이 기업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