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미포조선, 벙커링 시장 개척 앞장…英 로이드선급, 현대미포 LNG 벙커링 선박 승인

공유
2

현대미포조선, 벙커링 시장 개척 앞장…英 로이드선급, 현대미포 LNG 벙커링 선박 승인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LNG벙커링선의 시운전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LNG벙커링선의 시운전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현대미포조선이 설계한 6600m³규모의 LNG 벙커링 선박에 대한 화물 ​​처리 시스템이 영국 선급기관인 로이드선급협회(LR)로 부터 기본 승인(AIP·Approval in Principle)을 받았다.

로이드선급협회(LR)는 1일(현지시간) 현대미포조선이 LNG 벙커링 및 이중 연료 주엔진에 연료 가스를 공급하고 BOG (Boil-Off Gas)를 관리하기 위해 설계된 LNG 연료 선박에 대해 승인했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 중앙연구소는 이미 가스 운반선 건조 경험을 토대로 화물 처리 시스템 설계를 개발했으며, 현대미포조선은 LNG 연료 선박 부문의 성장성을 고려해 LNG 연료 탱크 설계를 개발했다.

화물 처리 시스템은 LNG 연료 선박에 대한 LNG 벙커링 및 이중 연료 주 엔진에 연료 가스를 공급하고 BOG (Boil-Off Gas)를 관리하기 위해 설계됐다. 화물 펌프는 LNG 연료 선박에 최대 1100m³ / h의 연료를 벙커 할 수 있으며 이중 연료 주 엔진에 연료 가스는 BOG 압축 또는 LNG 증기 보급으로 공급할 수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이번에 승인된 설계를 기반으로 대형 LNG 벙커링 선박과 LNG 운반선에 대한 화물 처리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오는 2020년부터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액화천연가스(LNG)추진선이 각광받고 글로벌 선사들도 친환경 선박 도입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LR로 부터 현대미포조선의 LNG 벙커링 선박이 승인받은 만큼 우리나라 LNG 추진선박 연관된 산업 기반의 조기 정착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