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메리츠화재, 이미 프리미엄 구간…주가 추가 상승여력은 제한적”

공유
0

SK증권 “메리츠화재, 이미 프리미엄 구간…주가 추가 상승여력은 제한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SK증권은 1일 메리츠화재에 대해 "이미 프리미엄 구간으로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여력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한다"며 투자의견 중립과 목표가 2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도하 SK증권 연구원은 "메리츠화재의 3분기 당기순이익은 934억원으로 시장 전망치를 12% 상회하는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나 충당금 환입 제외시 이익증가율은 전년대비 1.6% 증가한 수준"이라며 "3분기 경과손해율은 80.7%로 주요 손보사 중 가장 큰 개선폭을 나타냈으나 신계약 성장에 따른 초과상각비 및 대리점수수료 증가로 사업비율은 22.8%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메리츠화재의 3분기 실적은 유일하게 시장기대를 상회하면서 견조한 성자을 시현했다"면서 "지난해 업계 전반적으로 보장성 인보험신계약 매출 부진이 우려를 야기했으나 메리츠화재는 지난 5월부터 적극적 영업을 통해 신계약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업종 내 최고 수준의 기대 자기자본이익률(ROE, 3년 평균 18.8%)에도 불구하고 현재 12개월 선행 주가순자산배율(PBR) 1.39배는 적정 수준인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익 수준을 고려한 주가수익비율(PER)도 2위권사 대비 10.5%의 프리미엄이 부여되고 있어 주가의 추가적 상승여력은 제한적이라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