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경화 외교장관, 브룩스 주한미국사령관 접견… “트럼프 성공적 방한 역할 다할 것”

공유
0

강경화 외교장관, 브룩스 주한미국사령관 접견… “트럼프 성공적 방한 역할 다할 것”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일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을 접견했다. 사진=외교부이미지 확대보기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일 빈센트 브룩스 주한미군사령관을 접견했다. 사진=외교부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외교부는 3일 강경화 외교장관이 빈센트 브룩스(Vincent Brooks) 주한미군사령관(한·미 연합사령관 및 유엔사령관 겸임)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접견을 통해 양국은 트럼프 대통령 방한행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북핵 문제 및 한・미 동맹 현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장관은 브룩스 사령관이 지난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통일장 훈장을 수여 받은 것을 축하하고 주한미군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브룩스 사령관도 강 장관의 축하에 감사를 표하며 북한의 위협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브룩스 사령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이 제반 측면에서 성공적 방한이 될 수 있도록 주한미군 차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