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FDA, 니코틴 대체 제품 개발에 속도낸다

공유
0

FDA, 니코틴 대체 제품 개발에 속도낸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로이터/뉴스1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9일(현지 시간) 니코틴 대체 요법의 승인 요건을 완화하고 금연을 도와주는 제품의 개발을 가속화 하기 위한 조치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FDA는 "니코틴 대체 요법(NRT) 규제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평가하고 있다"면서 "일반적으로 껌, 패치, 캔디 등으로 판매되고 있는 니코틴 대체 제품은 그 효과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더 넓은 범위의 옵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조치는 전자담배 회사가 의료기기로 승인된 기기를 제공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가 금연을 위한 의료보험에 가입할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FDA의 스콧 고틀리브(Scott Gottlieb) 위원은 한 인터뷰에서 "FDA의 이번 발표는 시장에 니코틴 대체 요법을 확대하기 위해 추가 경로를 만들어 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아이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매튜 마이어스(Matthew Myers) 회장은 즉각 이 사업을 환영했다.

그는 "지난 10년 동안 NRT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번 발표는 고틀리브가 지난 7월에 발표한 다양한 니코틴 정책의 일환이다. 흡연자에게 전자담배를 포함한 덜 유해한 니코틴 제품을 사용하도록 전환시킴으로써 전통적인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NRT는 일정 기간 동안 사람들의 금연을 완전히 돕는 것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에 의해서만 승인됐다.
한편 FDA는 내년 1월 26일에 공청회를 통해 정책을 확정할 계획이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