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일전 앞둔 차범근, 대포팀에 쓴소리 "승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공유
0

한일전 앞둔 차범근, 대포팀에 쓴소리 "승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한일전'이 펼쳐진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일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마지막 경기로 일본과 맞대결인 ‘한일전’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비디오머그 스포츠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한일전'이 펼쳐진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일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마지막 경기로 일본과 맞대결인 ‘한일전’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비디오머그 스포츠 캡처
'한일전'이 펼쳐진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일 '2017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마지막 경기로 일본과 맞대결인 ‘한일전’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 일본, 중국, 북한 4개국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대표팀은 1승 1무로 2위를 차지했고, 일본은 2승을 거두며 1위에 올라있다.
이번 한일전의 승자가 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되기에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한일전을 앞두고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은 앞선 13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일전의 승리보다 중요한 것이 존재한다고 주장해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인터뷰에서 차범근 전 감독은 한일전에 대해 "내가 감독할 때 한일전에서 이겨서 남는 것은 '한일전 승리' 이거 하나다"면서 "정작 중요한 월드컵 본선에서는 실패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차 전 감독은 "한일전 승리, 동아시안컵 우승 모두 중요하다"면서도 "하지만 이 시점에 진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라고 열변을 토했다.

특히 신태용 감독에 대해서는 "감독직을 수행한 지 반년도 안됐다"며 "비판은 필요하지만 시간도 주어져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하며 성급한 여론을 질타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한일전은 16일 오후 7시 15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