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네트웍스 워커힐, LG전자와 호텔 로봇 서비스 공동 개발

공유
0

SK네트웍스 워커힐, LG전자와 호텔 로봇 서비스 공동 개발

SK네트웍스 워커힐이 LG전자와 호텔 로봇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네트웍스. 이미지 확대보기
SK네트웍스 워커힐이 LG전자와 호텔 로봇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네트웍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네트웍스 워커힐과 LG전자가 호텔 로봇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SK네트웍스 워커힐이 LG전자와 호텔 로봇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워커힐 도중섭 총괄과 LG전자 류혜정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체결에 따라 호텔 로봇 서비스 개발과 운영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도중섭 워커힐 총괄은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하길 기대한다”면서 “워커힐을 찾는 고객들에게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했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워커힐은 2018년 1월 18일 개항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프리미엄·일반 라운지와 환승·캡슐호텔을 오픈할 예정이다. 여기에 LG전자가 개항을 기념해 안내로봇을 비치하고 한 달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 안내로봇은 캡슐호텔의 주요 시설 및 위치 정보 안내뿐 아니라 목적지까지 직접 안내해주는 에스코트 서비스도 겸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