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 담양군, 전남도 규제개혁 평가 ‘3년 연속 우수’

공유
0

전남 담양군, 전남도 규제개혁 평가 ‘3년 연속 우수’

군민들 생활 편의‧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평가 받아

전남 담양군이 전남도가 최근 실시한 2017년 시군 규제개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전남 담양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담양군이 전남도가 최근 실시한 2017년 시군 규제개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전남 담양군=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 담양군이 전남도가 최근 실시한 2017년 시군 규제개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28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남도 시·군의 규제개혁 추진 평가·환류를 통해 기업과 도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규제개혁 추진역량 강화 △규제애로 해소를 통한 지역투자 기반조성 △지자체 자치법규 정비 △중앙부처 법령개선 등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규제개혁 추진 행태 등 5개 분야 16개 지표로 나눠 실시했다.
규제개혁 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된 담양군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적극행정을 통해 군민들의 생활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규제개혁 우수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의 불편을 초래하거나 기업의 투자와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와 제도, 관행을 개선해 살기 좋고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담양을 만들기 위해 힘써 규제개혁에 대한 군민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