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동철 KB국민카드 신임 사장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허브 역할 할 것”

공유
0

이동철 KB국민카드 신임 사장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허브 역할 할 것”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신임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에서 이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KB국민카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신임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에서 이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KB국민카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카드 시장은 기존 핵심 가치가 하루 아침에 소멸되는 ‘역량파괴적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고객의 가치’를 되새겨야 합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신임 사장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개최한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고객은 변화하지 않는 가치인 만큼 KB국민카드의 존재 이유는 바로 ‘고객’이라는 대명제를 기억하고 새로운 도전을 지속해 나간다면 어떠한 혼돈 속에서도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KB국민카드가 수 많은 위기에서 보여준 단결력과 추진력은 가장 큰 저력이자 힘”이라며 “1등 카드사라는 ‘성공 DNA’를 다시 일깨워 새롭게 변화된 KB국민카드를 보여줄 것”을 주문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3대 핵심과제로 ▲창의적이고 역동적이며 끈질기게 실행하는 조직 구축 ▲미래 성장 동력 발굴과 본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KB금융그룹의 성장에 선도적 역할 수행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이 사장은 “‘숙려단행(熟慮斷行)’의 정신으로 불확실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임직원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갖는 새로운 KB국민카드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동철 사장은 KB국민은행 전략기획부장 및 뉴욕지점장, KB생명보험 경영관리 부사장, KB금융지주 전략/시너지 총괄 전무 및 전략총괄(CSO) 부사장 등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KB생명보험에서 전략, 재무, 국내외영업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전략통’으로 평가 받고 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