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카드, ‘위비마켓 글로벌’ 오픈… 해외 역직구 시장 출사표

공유
0

우리카드, ‘위비마켓 글로벌’ 오픈… 해외 역직구 시장 출사표

우리카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카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우리카드가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해외 역직구 서비스 ‘위비마켓 글로벌’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위비마켓 글로벌은 역직구 인기 품목인 패션·뷰티·아동의류·생활·K-POP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현재 2만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판매하며 영문 버전으로만 운영되고 있다. 향후 중국어 등 주요 외국어를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결제는 신용카드, 페이팔,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글로벌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결제방식으로 지원 가능하다.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판매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이다. 엔터테인먼트사와 제휴해 K-POP 굿즈 상품 등도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배송비 할인쿠폰 ▲구매고객 사은품(GD귀걸이, 이니스프리 마스크팩, 팜트리화장품 1+1)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마우스 패드 등이다.

우리은행과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글로벌 네트워크 망을 활용, 전담팀을 구성해 바이럴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SNS에 글로벌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에 위비마켓 글로벌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운영 확대에 나선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중소상공인 제품의 해외 판매와 한류 문화콘텐츠를 판매하는 통로로 ‘위비마켓 글로벌’이 활용되길 바란다”며 “우리카드-우리은행이 협업하는 다양한 해외사업에서도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