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회장 후보 27인 롱리스트 확정… 3연임 도전 김정태 회장 포함

공유
0

하나금융, 회장 후보 27인 롱리스트 확정… 3연임 도전 김정태 회장 포함

금융업계 김정태 현 회장의 연임 유력할 것으로 예상

3연임에 도전하는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사진=하나금융지주이미지 확대보기
3연임에 도전하는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사진=하나금융지주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4일 회장후보군 롱리스트(Long List)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후보군에는 내부 8명, 외부 19명 총 27명이 포함됐다. 내부 후보군에는 현직인 김정태 회장도 포함됐다.
회추위는 향후 후보군의 심층 평가뿐만 아니라 후보군에 대한 평판 조회를 통해 후보군을 압축, 최종 후보군(Short List)을 선정한 뒤 심층 인터뷰 및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차기 회장 후보를 확정할 방침이다.

회추위에는 김정태 현 회장은 제외된다. 윤종남 이사회 의장과 박원구 김인배 송기진 양원근 윤성복 차은영 등 사외이사 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확정된 회장 후보군은 그 동안 회추위에서 엄선하여 관리하여 온 후보외에 회추위 위원 및 외부 전문기관 추천 후보, 고위직 퇴직 임원 등을 구성됐다.

회추위는 지난해 말 후보군의 압축 및 최종 후보 선정 등을 위한 평가와 절차에 관한 세부 사항 등을 정한 ‘대표이사 회장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를 확정한 바 있다.

회추위는 이를 근거로 차기 회장 후보 선임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유효한 경쟁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의 임기는 오는 3월 종료된다. 회추위는 임기를 고려 3월 중으로 새로운 회장을 선출할 계획이며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출된다.
한편 금융업계에서는 3연임에 도전하는 김정태 회장의 차기 회장 선출이 유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