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ES 2018 영상] LG전자, 이거 실화냐?… 구부러지는 TV·서빙 로봇

공유
0

[CES 2018 영상] LG전자, 이거 실화냐?… 구부러지는 TV·서빙 로봇

[라스베이거스(미국)= 김대훈 기자]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개최된 국제 가전박람회 CES 2018에서 신규 콘셉트 로봇 3종을 공개하면서 로봇 브랜드 클로이(ClOi)를 8일(현지시간) 공개 했다.

LG전자가 공개한 로봇 클로이는 구글어시스턴트를 탑재해 TV와 냉장고,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기기를 제어하며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에서 시범 서비스를 공개한 바 있다.
서빙 로봇은 호텔 투숙객이나 방문객들에게 룸서비스와 음료 서빙을 담당하며 포터 로봇은 짐을 운반과 체크인과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고객은 로봇의 결제 시스템을 통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쇼핑카트 로봇은 쇼핑의 편의를 도우며, 바코드 인식기기를 통해 디스플레이에 카트에 담긴 물품 목록과 가격을 나타난다.
LG전자는 OLED TV 부스를 협곡을 재현해 눈길을 끈다.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는 OLED TV 부스를 협곡을 재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LG전자는 행사 당일, OLED TV 부스로 협곡을 재현하여 UHD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LG싱큐 부스에서는 액자로도 활용하는 초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필요한 부분만 점등하는 '풀 어레이 로컹 디밍(Full aray local dimming)'기술이 적용된 나노셀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김대훈 기자 bigfirw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