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지원"촛불혁명, 적폐청산,국가대개혁 거부하는 안철수만 반대"

공유
0

박지원"촛불혁명, 적폐청산,국가대개혁 거부하는 안철수만 반대"

사진=박지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박지원 페이스북 캡쳐
국민의당이 분당위기로 치달으면서 통합찬성파와 반대파간 공방도 가열되고 있다.

이와관련 30일 통합반대파인 박지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 민주평화당 창당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는 ABC, 즉 ‘Anyone ok! But Chulsoo!’이다다. 당을 1인 독재로 만들고 촛불혁명, 적폐청산, 국가대개혁을 거부하는 안철수만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소위 중재파 의원들도 정체성이 같기 때문에 함께 해야 한다. 안철수 볼모정치, 인질정치로 잡힌 비례대표 의원들도 함께 해야 한다. 안철수 대표의 강압적인 지시로 울며 겨자먹기식 통합을 추진하는 죄없는 당직자, 당무위원도 OK다. 심지어 국민의당의 정체성에 동의하고 개별적으로 들어오시는 바른정당 의원들이 있다면 OK다. 그러나 대한민국 정당 민주주의를 짓밟고 당을 사당화한 안철수만은 안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박 의원은 29일 YTN 라디오에 나와 "전날 징계를 보며 안 대표가 정치인으로서 이성을 가졌는지 생각했다. 정상적인 정치를 하지 않는 분이며, 당원권 정지를 받은 것은 저에게는 영광"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소금을 뿌리려고 징계를 한 것이다. 그런 밴댕이 속으로 무슨 정치를 하겠나"라고 비판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