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I, 현대∙기아자동차 적용 차량 확대

공유
0

카카오 I, 현대∙기아자동차 적용 차량 확대

카카오가 현대·기아자동차와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서버형 음성인식’의 적용 차량이 확대된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가 현대·기아자동차와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서버형 음성인식’의 적용 차량이 확대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카카오가 현대·기아자동차와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서버형 음성인식’의 적용 차량이 확대된다.

현대·기아차는 1일 양사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에서 서버형 음성인식 적용을 포함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해 제네시스 G70에 첫 적용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기존 출고 차량에도 확대 적용된다,

서버형 음성인식은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 엔진을 활용한 커넥티드카 기술이다. 목적지 검색과 맛집, 관광지, 정비소 등 정보를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형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현대차 모델은 ▲i30 ▲아반떼 ▲쏘나타 뉴라이즈 ▲i40 ▲그랜저 ▲코나 ▲아이오닉 PHEV 등이며, 기아차는 ▲K7 HEV ▲스팅어 ▲스포티지 ▲쏘렌토 등이다.

카카오와 현대·기아차는 이번을 시작으로 향후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 I가 적용된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