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용 집행유예] 재계, 이재용 부회장 재판 결과에 일제히 "판결 존중"

공유
0

[이재용 집행유예] 재계, 이재용 부회장 재판 결과에 일제히 "판결 존중"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등 재계가 집행유예를 골자로 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항소심 결과에 대해 판결을 존중한다는 뜻을 표명했다.

대한상의는 5일 “재판부에서 사법기준에 따라 판단한 결과로 본다”고 밝혔다.
이경상 대한상의 본부장은 이날 오후 “이번 판결을 계기로 삼성의 글로벌 경영이, 특히 4차 산업혁명기의 대응전략과 미래 신사업이 더욱 과감하게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이 부회장에 대한 항소심 선고에 대해 존중한다며, 향후 삼성의 사회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상근 전경련 전무는 이날 공식 논평을 통해 "객관적 사실과 법리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법원의 신중한 판결을 존중한다"면서 “이번 판결로 인한 삼성의 대외 신인도 회복, 경영 활성화 등의 효과는 개별 기업을 넘어 우리 경제 전반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삼성도 이번 재판 과정을 무겁게 받아들여 투자,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 역할에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대한다"며 “경제계도 적극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 등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 역시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경총 관계자는 "이번 판결을 통해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과 오해들이 상당부분 해소된 만큼, 이제부터라도 삼성그룹은 경영공백을 매우고 투자와 일자리 창출 등 국가경제 발전에 더욱 매진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오후 진행된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4년 판결을 받았다. 이 부회장은 354일간 수감됐던 서울구치소를 거치지 않고 법원에서 석방됐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