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증권, 자산관리 서비스앱 '시럽웰스' 출시 4개월 만에 10만 고객 돌파

공유
0

SK증권, 자산관리 서비스앱 '시럽웰스' 출시 4개월 만에 10만 고객 돌파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SK증권이 개발한 투자서비스 앱이 인기 몰이중이다.

SK증권은 애플리케이션 '시럽월렛'과 연계한 생활투자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웰스'(이하 시럽웰스)가 출시 4개월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시럽웰스는 지난해 9월에 SK증권과 SK플래닛이 제휴를 통해 시럽월렛에서 비대면 계좌개설과 맞춤형 투자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다.

시럽월렛 이용자라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비용 없이 간단한 설문을 통해 자신의 투자성향을 진단해볼 수 있다. 인공지능(AI) 알고리즘에 기반한 투자 포트폴리오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카드 뉴스 등 금융 투자 컨텐츠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시럽웰스 연령별 가입자 비중은 30대가 35%로 가장 높았다. 40대는 26%로 집계됐으며 20대는 25%, 50대 이상은 14%를 차지했다.

SK증권은 "기존 증권사 모바일 앱이 아닌 생활밀착형 자산관리 서비스라는 새로운 고객 확보 채널을 만들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