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서울국립맹학교 찾아 '찾아가는 불꽃클래스’ 진행

공유
0

한화, 서울국립맹학교 찾아 '찾아가는 불꽃클래스’ 진행

한화그룹이 7일 오전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국립맹학교를 찾아가 초∙중생 25명을 대상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불꽃클래스’를 개최했다. 사진=한화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그룹이 7일 오전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국립맹학교를 찾아가 초∙중생 25명을 대상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불꽃클래스’를 개최했다. 사진=한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화그룹이 7일 오전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국립맹학교를 찾아가 초∙중생 25명을 대상으로 ‘한화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불꽃클래스’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불꽃클래스’는 한화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모두가 하나 되어 만드는 꺼지지 않는 불꽃’을 주제로, 동계스포츠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학교와 장애학교, 다문화센터 등을 직접 찾아 학생들에게 올림픽 정신과 성화이야기 등을 전달하고, 직접 체험도 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10월부터 시작한 해당 프로그램은 인천 백령초등학교, 거제 일운초등학교, 지구촌지역아동센터 등 총 14회에 걸쳐 진행해왔으며, 이번엔 마지막으로 서울국립맹학교를 찾았다.

한화에 따르면 하루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이 수업 중에 고스란히 반영됐다. 오륜기와 실제 성화봉을 한번이라도 더 만져보고 마음에 담고 싶어 하는 학생들의 열정은 한겨울 매서운 추위를 녹이기에 충분했다.

수업은 총 2교시에 걸쳐서 진행했다. 1교시는 올림픽의 역사와,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 등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이었고, 2교시는 미니블록을 가지고 직접 성화봉을 만들어보는 체험의 장이 진행됐다. 이전까지 말로만 들어 알고 있던 평창동계올림픽을 이번 클래스를 통해 오륜기 모형, 성화봉, 스케이트 장비 등을 직접 만져보고 이해하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화그룹 최선목 부사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열기가 패럴림픽까지 이어져, 모든 국민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