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기내 레드와인, 세계 Top Class로 인정 받아

공유
0

대한항공 기내 레드와인, 세계 Top Class로 인정 받아

세계 최고 항공사 와인 경연대회에서 비즈니스클래스 레드와인 부문 1위, 퍼스트클래스 레드와인 부문 3위 수상 영광

대한항공 기내 와인이 2월 19일 오후(현지시각) 런던에서 열린‘천상의 와인 2017’(세계 최고 권위의 항공사 와인 경연 대회)시상식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레드 와인 부문 금상을 포함해 2개부문 금·동상을 수상했다. 김종래 대한항공 런던지점장(오른쪽)이 찰스 멧칼프(Charles Metcalfe) 국제 와인 챌린지 회장(왼쪽)과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기내 와인이 2월 19일 오후(현지시각) 런던에서 열린‘천상의 와인 2017’(세계 최고 권위의 항공사 와인 경연 대회)시상식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레드 와인 부문 금상을 포함해 2개부문 금·동상을 수상했다. 김종래 대한항공 런던지점장(오른쪽)이 찰스 멧칼프(Charles Metcalfe) 국제 와인 챌린지 회장(왼쪽)과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제공하는 기내 와인이 세계적 항공사 와인 경연 대회에서 또 한 번 세계 Top Class로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19일 오후 런던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항공사 와인 경연 대회인 ‘천상의 와인 2017’(2017 Cellars in the Sky Award) 시상식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레드와인 부문 1위와 퍼스트 클래스 레드와인 부분 3위를 차지해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대한항공은 자사 비즈니스에서 서비스 중인 ‘하셀그로브 켓킨 시라즈(Haselgrove Catkin Shiraz 2014)가 비즈니스 클래스 레드와인 부문 금메달을 수상하고, 퍼스트 클래스의 ‘샤토 드 테르트르(Chateau Du Tertre 2007)’로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 경연대회는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 와인 경연대회로 1985년에 처음 열렸다. 매년 10월 와인 서비스로 정평이 나있는 항공사들이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서비스 중인 각종 와인을 출품해 경합을 펼친다.

와인 전문가들에 의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이듬해 2월 수상결과를 발표하는 가운데 이번 대회에는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싱가포르항공, 캐세이패시픽, 영국항공 등 총 30여 항공사가 400여종의 와인을 출품했다.

대한항공은 “퍼스트 클래스의 15종을 포함 전체 클래스에 49종의 와인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노선별로 특화된 총 11개국의 와인을 소비량에 따라 탄력적으로 구매하는 등 품질 유지와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최상의 상태인 와인 물량을 미리 확보하는 사전 구매방식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취항 노선에 따라 현지산 와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비빔밥 서비스로 국제기내식협회의 머큐리상 대상 수상, 비즈니스 트래블러의 엔터테이먼트 부문 최우수 항공사 선정, ‘팩스 인터내셔널’지 아시아 최우수 기내식 서비스 항공사 선정 등 국제적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