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탁현민 '여성비하' 논란에 답 미뤄 "靑 나갈 때 해명" [전문]

공유
1

탁현민 '여성비하' 논란에 답 미뤄 "靑 나갈 때 해명" [전문]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여성비하 논란에 대해 당분간 해명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사진=탁현민 페이스북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여성비하 논란에 대해 당분간 해명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사진=탁현민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0년 전 저서에서 여성을 비하했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것과 과련, 당분간 해명할 뜻이 없음을 밝혔다.

탁현민 행정관은 삼일절이던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저를 둘러싼 말들도 끝없이 길고, 저로서는 여기 있는 동안은 일전에 밝힌 사실과 사과 이외에 저를 위한 변명이나 해명을 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탁 행정관은 "어제 2.28 기념식과 오늘 3.1절 기념식 많은 분들 덕분에 잘 끝났다. 독립선언서와 태극기에 담긴 의미와 의의가 잘 전달된 것 같아 다행"이라며 "작년 5.18부터 오늘 3.1절까지 긴 시간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적었다.

아울러 탁현민 행정관은 "나의 명예, 나의 진실, 나의 주장은 여기서 나갈 때 시작할 생각이다. 그게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여성비하 논란에 대한 답을 미뤘다.

탁현민 행정관은 과거 출간한 책 '남자마음설명서'에서 '이왕 입은 짧은 옷 안에 뭔가 받쳐 입지 마라' 등의 표현을 적어 여성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지난해 5월 "당시의 그릇된 사고와 언행을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며 여성비하 논란에 한차례 고개를 숙인 바 있다.

이하 탁현민 행정관 페이스북 글 전문.


어제 2.28 기념식과 오늘 3.1절 기념식 많은 분들 덕분에 잘 끝났습니다.
독립선언서와 태극기에 담긴 의미와 의의가 잘 전달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연출은 없던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있던 것을 새롭게 보여주는 것인데, 독립선언서와 태극기가 바로 그러한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작년 5.18부터 오늘 3.1절까지 긴 시간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를 둘러싼 말들도 끝없이 길고,
저로서는 여기 있는 동안은 일전에 밝힌 사실과 사과 이외에 저를 위한 변명이나 해명을 할 생각이 없습니다.

나의 명예, 나의 진실, 나의 주장은 여기서 나갈 때 시작할 생각입니다.
그게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입니다.


김현경 기자 k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