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미국서 2018년형 QLED TV 공개

공유
0

삼성전자, 미국서 2018년형 QLED TV 공개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년형 QLED TV 공개 행사’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이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년형 QLED TV 공개 행사’에서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2018년형 QLED TV를 공개했다. 공개 행사는 옛 미국 증권거래소 건물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품 소개와 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삼성은 49형과 88형 등 4개 시리즈의 16개 모델을 선보였다. 초대형 라인업이 대폭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초대형 TV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삼성의 의지가 엿보인다.
75형 이상 TV 수요는 매년 30~40%씩 증가하고 있다. 초대형 TV 시장은 올해 200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2018년형 QLED TV를 ‘인텔리전트 디스플레이’라고 소개했다. 주위 환경과 콘텐츠 종류, 기기 간 연결의 제약 없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 사장은 “TV는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게 재정의돼야 한다”며 “QLED TV는 최고 수준의 화질과 몰입감과 함께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TV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